[국제무역] 중국, 미국의 환율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환율의 의미
2. 환율의 중요성
3. 중국, 미국 환율전쟁 배경
4. 중국 환율제도
5. 위안화의 평가절상-미국입장
6. 환율전쟁이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
7. 환율전쟁이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 본문내용
-
1. 환율의 의미
일정 시점에서 어떤 한 나라의 통화와
다른 나라 통화와의 교환비율
ex) 1,200원(1달러당)이라면 1달러를 1,200원으로 교환할 수 있다.
RW/USD,KRW/EUR(유로) 이런 식으로 표시
환율은 기준국과 상대국 간의 경제, 정치, 사회 문제로 또는 세계 경제의 흐름 등 변수로 계속 변화
환율 변화의 의미는 통화가치의 상승 및 하락이다.
① 2010년 3월 미국의 국회에서 중국을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할 것 요구
중국이 맞대응에 나서면서 위안화의 환율 방어전은 이미 불이 붙기 시작.
중국의 국영신화통신과 신화통신은 최근 나온 간행물에서 본격적으로 반론을 제기.
중국이 이처럼 강하게 나오자 미국 재무부 장관은 돌연 환율 조작 국 지정을 일단 3개월 연기한 다음 다시 결정하겠다고 발표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