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환율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평가절하·평가절상
미중 환율전쟁과 중국의 환율제도
미국과 중국 간의 환율전쟁 흐름
美·中·日 환율전쟁, 보호무역주의로 확산 우려
환율전쟁 이면의 4가지 전쟁
근본적으로 글로벌 불균형과 긴밀하게 관련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美·中·日 환율전쟁, 보호무역주의로 확산 우려
□ 일본의 외환시장 개입, 중국의 급격한 절상 거부를 계기로 본격적인 글로벌 환율전쟁 시작
○ 미 달러화 약세로 인한 엔화의 지속적인 강세
- 9월 15일 83.1엔까지 하락함에 따라 일본 정부는 같은 날 200억 달러로 추정되는 대규모 금액의 외환시장 개입
- 10월 일본 중앙은행은 제로금리 재실시와 추가 양적완화정책 시사
○ 반면 중국은 위안화 절상이 미미한 상황임에도 불구, 원자바오 총리와 저우샤우촨 인민은행장은 급격한 위안화 절상을 거부
- 위안화는 6월 19일 환율 유연성 확대 발표 뒤 9월 이후 절상 추세를 보였으나 10월 7일 시점 1.2%의 미미한 절상률을 기록
- 중국 총리와 인민은행장은 점진적인 환율정책을 강조하였고, 당국은 오히려 국내 산업 피해를 우려, 미국 제품에 반덤핑 관세 부과
○ 따라서 미국은 위안화 절상 정도에 불만을 갖고 지속적인 압력 요구
- 8월까지 위안화 절상 정도가 미미하자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요구
- 또한 中의 반덤핑 관세에 대응, 美도 中 제품에 반덤핑 관세 부과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포스코경영연구소 http://www.posri.re.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배민근,「미·중 환율갈등과 원화환율」, LG경제연구소, 2010
자료평가
- 괜찮은 내용이네요 아쉬운점은 15년까지 자료가 없다는거..
- 54367***
(2018.04.01 21:00: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