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안드로이드 Android와 애플 iOS의 국내 모바일 시장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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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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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환경
Ⅱ. 안드로이드와 iOS의 특징 및 시장전략
Ⅲ. 스마트폰 OS 시장의 현재와 미래
1.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 현황
2. 향후 스마트폰 OS 시장 전망
Ⅳ. 시사점
1. 히든챔피언 iOS, 다크호스 MS윈도
2. 2.5차 산업으로서의 IT산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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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환경
전 세계적으로 휴대폰 시장에 광풍이 불고 있다. 2009년 애플의 아이폰 3G의 도입으로 SK텔레콤과 KT의 국내 이동 통신시장 점유율 전쟁이 일어났고 스마트폰 가입자는 점점 급격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래 표와 같이 2010년 3월 기준으로 152만명에 불과했던 가입자수가 2011년 현재 1,00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이런 증가 추세가 계속된다면 2012년에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2,000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Ⅱ. 안드로이드와 iOS의 특징 및 시장전략
컴퓨터의 사용을 위해 윈도우 혹은 리눅스와 같은 O/S(Operating System)가 필요한 것처럼 스마트폰 역시 자체의 하드웨어와 더불어 기기의 사용에 필요한 O/S가 필요하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O/S로는 노키아의 심비안, 구글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iO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이 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가 양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 많은 O/S의 경쟁에서 어떻게 두 O/S가 살아남았는지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운영체제의 특징에서 비롯되고 이 차이에서 모바일 시장의 진입전략에 차이가 드러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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