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안드로이드 Android와 애플 iOS의 국내 모바일 시장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환경
Ⅱ. 안드로이드와 iOS의 특징 및 시장전략
Ⅲ. 스마트폰 OS 시장의 현재와 미래
1.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 현황
2. 향후 스마트폰 OS 시장 전망
Ⅳ. 시사점
1. 히든챔피언 iOS, 다크호스 MS윈도
2. 2.5차 산업으로서의 IT산업

본문내용
Ⅰ. 국내 스마트폰 시장 환경
전 세계적으로 휴대폰 시장에 광풍이 불고 있다. 2009년 애플의 아이폰 3G의 도입으로 SK텔레콤과 KT의 국내 이동 통신시장 점유율 전쟁이 일어났고 스마트폰 가입자는 점점 급격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래 표와 같이 2010년 3월 기준으로 152만명에 불과했던 가입자수가 2011년 현재 1,000만명에 달하고 있다. 이런 증가 추세가 계속된다면 2012년에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2,000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Ⅱ. 안드로이드와 iOS의 특징 및 시장전략

컴퓨터의 사용을 위해 윈도우 혹은 리눅스와 같은 O/S(Operating System)가 필요한 것처럼 스마트폰 역시 자체의 하드웨어와 더불어 기기의 사용에 필요한 O/S가 필요하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주요 O/S로는 노키아의 심비안, 구글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iOS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이 있다.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가 양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 많은 O/S의 경쟁에서 어떻게 두 O/S가 살아남았는지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운영체제의 특징에서 비롯되고 이 차이에서 모바일 시장의 진입전략에 차이가 드러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s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Android Phone (갤럭시S, HTC 디자이어, 구글 넥서스원등 소개 / 분석 )– Android 2.2 vs IOS 4.0 성능 / 비교 분석4. 경쟁사 비교 분석 - GALAXYS VS iPhone 4G5. GALAXYS MARKETING(1) 4P (2) STP (3) SWOT6. 결론 – 나아갈 방향C O N T E N T SABOUT SAMSUNGABOUT – Company About 삼성전자(三星電子, Samsung Electronics)- 대한민국의 전자 제품 생산 기업. -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 세계 시장에서도 최상위의 전자 기업 - 2010년 : HP를 제치고 세계 최대 IT업

  • 스마트카 제품의 본격화
  • 안드로이드 오토차량에 전용 OS인 안드로이드 오토를 설치하여, 차 안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거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음구글 나우애플의 시리보다 한 단계 발전한 음성 인식 기술로 반복되는 명령에 예측할 수 있음구글의 협력적 접근전략구글은 기술적 강점을 바탕으로 다른 자동차 회사들과 협력을 맺고 있다. IOT시장에서 하드웨어 업체는 많지만 소프트웨어 업체는 적으며 기술 또한 개발하기 어렵다. 그러한 점에서 스마트카의 하

  • 구글 국내시장진출 실패사례분석및 구글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과 구글이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제안
  • 모바일 인터넷 영역으로 진입 시 통신 사업자의 견제를 통제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셈이다.한편, 2007년 아이폰 출시로 애플이 스마트폰 시장을 선점해 가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글이 모바일 시장에서 기존 온라인 광고 사업의 주도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검색, 지메일, 구글 맵스, 유튜브, 피카사 등 자사의 주요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폰에 기본 탑재하는 것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구글은 매우 파격적인 접근법을 취하

  • 애플 vs 삼성전자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삼성,애플 특허분쟁 사례분석과 두기업 미래전망분석 PPT
  • 애플 경영전략 분석 1) 애플과 삼성의 경쟁흐름 분석2) 삼성의 경영,마케팅전략3) 애플의 경영,마케팅전략4) 삼성과 애플의 전략 비교4. 삼성과 애플의 특허분쟁 사례분석1) 1차 특허전쟁2) 2차 특허전쟁3) 삼성과 애플의 특허전쟁 최종결과5. 삼성과 애플의 향후 전망 1) 계속되는 삼성의 전진, 물러서는 애플2) 포스트 스마트폰 시장 준비3) 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한 준비6. 결론CONTENTS삼성물산 설립삼성전자 설립IT-Mobile세계시장 진출02산업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