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 믹스별 전략 및 경쟁사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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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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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브랜드 현황과 특징
1.명칭
2.역사
3.특징
Ⅱ. 제품시장의 분석
1.원두커피시장의 규모
2.국내 원두커피 시장의 현황
3.국내 커피 브랜드숍
4.경쟁구조분석
5.커피 전문점 환경 분석
Ⅲ. STP전략 분석
1.시장세분화
2.표적시장선정
3.제품포지셔닝
Ⅳ. SWOT분석
1.strength 강점
2.weaknees 약점
3.opportunity 기회
4.threat 위협
Ⅴ.마케팅 믹스별 전략 및 경쟁사 비교 분석
1.카페베네의 4P분석
2.엔젤리너스의 4P분석
Ⅵ. 마케팅 활동에 대한 평가 및 대안
1.포지셔닝 문제점 제시
2.포지셔닝 문제점 대안
3.마케팅 믹스 별 문제점 및 대안
- 본문내용
-
서 론
‣국내 커피 시장은 연간 수입량 10만 톤이 넘는 2조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2010년 현재, 성인 한사람이 마시는 커피는 연간 312잔에 달하고 있으며 커피는 이제 생활필수품이 되었다. 수많은 대형 커피전문점과 다양한 형태의 카페들은 이제 커피를 단순히 음료로서의 개념뿐만이 아니라, 문화와 감성의 향유를 가능케 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게다가 커피전문점, 카페뿐만 아니라 패스트푸드점과 베이커리마저 카페 이미지로 전향하고 있는 추세로 미루어 볼 때, 커피전문점 시장은 가히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작년 전반적인 경기 침체 상황 속에도 불구, 신생 브랜드 ‘카페베네’는 유독 눈에 띄는 고속 성장을 이뤄냈다. 카페베네는 2008년 4월 1호점으로 시작하여 창업 4년차인 2011년 5월 현재 약 500호점의 점포수를 돌파하여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장이 발판이 된 카페베네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더 나아가서 문제점을 진단,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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