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후발주자로서의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카페베네 현 상황 분석 - 카페베네 소개 / 매장 현황 / 카페베네의 마케팅 / 경쟁사 분석 / 시장 분석(지각도)
2) 카페베네의 전략과 포지셔닝 - SWOT분석 / 전략 / 포지셔닝
3) 카페베네에 대한 평가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 그리하여! Main Target을 상대로 하는 마케팅 전략
1. 문화마케팅 도모 : 우선 골드미스, 골드미스터층을 공략하려면 “문화”와 “여가”에 관심이 많다는 점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겠다. 현재 할리스가 주도하고 있는 문화이벤트와 같은 맥락에서 “시사회 이벤트” 같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도모해 타겟층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커피마케팅을 통하여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2. 카드발급 전략 : 고수입이 인정이 되는 고객에게 신용카드를 발급하듯 카페베네의 VIP카드를 발급하는 것이다. 이때 VIP고객만의 특별 이벤트행사에 적용한다면 학생이나 일반직장인들과는 차별화를 둔 “골드미스, 골드미스터”의 시장세분화 전략을 할 수 있다.
3. 시간 특화전략 : 골드미스, 골드미스터의 활동시간대에 착안하여, “밤의 카페베네”와 같은 슬로건을 바탕으로 압구정동, 청담동과 같은 타겟층의 활동지대를 시간특화점포로 설정하여, 밤 시간대에 특별 할인이나 여러 혜택을 더 부여하는 전략이다. 이때 타겟층은 “밤을 소비하는 계층”이라는 특성이 효과적으로 적용될 뿐더러, 부담없이 편안하게 안락하게 밤새 얘기를 나누거나 사람을 만나거나 할 수 있으며 술집과 다르게 열린 공간에서 건전하게 밤을 소비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시간특화 전략의 경우 여름이나 겨울 등 특정 계절에는 더욱 프로모션 효과를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4. 메뉴 및 인테리어의 강화 : 이 전략의 경우 기존의 강점(S)를 계속 유지한다는 차원의 전략이다. 기존 카페베네의 마케팅이었던 메뉴의 차별화와 감성적 인테리어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나가도록 한다.

(3) 카페베네의 포지셔닝
① 카페베네 CF
카페베네의 CF의 메인카피는 - ‘아, 하루종일 있고 싶다’, ‘유럽을 즐겨라’, ‘마이 유러피언 카페’ 등등이다. CF 속에서는 여러 가지 디저트와 편안한 카페 안에서 데이트하는 장면(지붕뚫고 하이킥)이 드러난다 - 즉 “라이프스타일의 포장”으로 카페의 이미지를 걸고 승부하는 모토를 보이고 있다. 또한 “정통 유럽 스타일”의 카페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유럽풍 카페”를 포지셔닝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 전략
  • 카페베네 해외 진출미국중국필리핀중동6.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 카페베네 기업분석,카페베네 전략 분석,커피시장조사분석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카페베네 이야기*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카페베네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한다.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써 신속하

  • 카페베네의 해외 진출,카페베네 해외 진출,국내에서의 성공과 전략
  • 카페베네 해외 진출미국중국필리핀중동6. 카페베네 미래 전망카베베네는포화상태라고 할 수도 있는 카페 사업에서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발기업임에도 여러 가지 차별화된 경영방식과 마케팅으로 우리나라 1위 커피브랜드가 된 기업이다!카페베네는 미래추종전략 을 이용했다.** 미래추종전략(미래 적응 전략)기존시장에서의 기회를 인식하고 포착하는 데 있어서 순발력과 민첩성으로 대응미래의 방향이 어느정도 결정된 후에 후발주자로서

  • [마케팅]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까페베네의 성공전략I. 카페베네 소개(1) 까페베네 소개(2) 까페베네 연혁II. 커피 시장 현황(1) 커피 전문점 이용자 현황(2) 커피 전문점 점포수 현황(3) 커피 전문점 성장 속도III. 카페베네 분석(1) 성공요인(2) 4P(3) SWOTIV. 문제점 제시(1) 경쟁사 분석을 통한 문제점 제시(2) 이 밖의 다른 문제점 제시V. 해결방안 & 방향 제시(1) 카페아카데미 개설, 바리스타 프로그램(2) 제휴강화(3) 사회공헌이미지 부각(4) 위생VI. 결론I. 회사 소개(1) 카페

  • 시장과 소비자 - 카페베네
  • 카페시장 후발주자로서의 마케팅 전략 카페베네 현 상황 분석- 카페베네 소개 / 방문기!- 카페시장의 후발주자 : 언제 런칭? 2년이 지난 지금 매장 수는? 카페베네의 전략과 포지셔닝- 지각도 + 타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CF 카피, 메뉴의 차별화, 인테리어(감성 마케팅) 평가앞으로의 전망목차현 상황타 커피전문점포지셔닝평가전망목차현 상황타 커피전문점포지셔닝평가전망카페베네 소개 ! 카페베네를 말하다 (홈페이지 게재 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