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R 의의와 외식업체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HMR의 의의와 영향

3.결론
본문내용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대체음식)이란 점포 외 소비를 위해 가정식 형태의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된 식사로 기존 편이식품시장에서의 체계중 가장 고급에 위치하는 개념이다. HMR을 언급하는 사람의 견지와 필요에 따라서 “즉석식품”,“배달음식”,“간편식”,“포장음식”,“테이크아웃”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어 아직까지 통일화된 용어정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인 듯 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HMR은 가정에서 직접 조리하지 않았지만, 직접 조리한 것과 같은 품질과 맛을 나타내는 것으로 테이크아웃(Take-out)과 유사하지만,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 시사용어 사전(2004)에서는 HMR을 “맛과 향기·신선도가 떨어지지 않는 1차 조리된 음식으로, 기존의 냉동식품과 달리 조리 즉시 먹거나 데우기만 하면 신선한 맛이 그대로 살아나는 음식”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요약하면 HMR는 구매자의 입장에서 조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거나, 간단하게 끓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고급 일품요리인 가정식사 대체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 한국외식산업 경영관리에 대한 연구(치킨사업을 중심으로)
  •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브랜드 역수출)이 경기침체, 식자재 원가와 인건비의 상승, 부동산 비용의 증가, 가격경쟁 심화 등에 의해 활발해지고 있고 특히 중국 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1 한경수, 2005).2. 외식산업 경영환경과 소비자2.1 경영환경경영환경은 기업을 둘러싼 여러 환경요인과 상황 또는 조건으로서 기업의 내부 외부에 기업이나 기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영역을 의미한다. 경영환경과 기업간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며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외식산업의 경영에 있어서 입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으며, 입지는 상권규모나 성격, 주 고객층의 특징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최병삼(2004)에 따르면, 외식산업은 입지가 업소운영의 관건으로 점포의 위치에 따라 매출액에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한다. 최병삼,「외식산업의 입지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Location Factors and Service Quality of Foo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외식사업체 다수출현:저가격,빠른 서비스로 회전율을 높임으로써 결쟁력 확보대부분의 외식사업체는 고객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메뉴 제공⑥짧은 분배체인과 시간범위외식산업에서는 원재료가 최종상품으로 바뀌는 과정,최종 상품이 현금화되는 과정이 빠름 ⑦자기연출과 무대연출 사업고객의 기호가 강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 연구,고객취향에 부응하는 인테리어 설치,메뉴개발,전문직원의 채용과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외식산업의 경영에 있어서 입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할 수 있으며, 입지는 상권규모나 성격, 주 고객층의 특징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최병삼(2004)에 따르면, 외식산업은 입지가 업소운영의 관건으로 점포의 위치에 따라 매출액에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고 한다. 최병삼,「외식산업의 입지요인과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Location Factors and Service Quality of Foo

  • [경영학] 빕스의 유통전략 제안
  • 외식업계, 전략적 제휴 활발’, 이투데이, 2009. 12.(별첨 1) 빕스주니어 요소별 회귀분석 결과값18진양호, 유병주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만족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제 8권 제 3호, 2000.신창국, “패밀리레스토랑의 이용동기, 이용행태, 선택속성의 관계분석” 경원대학교 호텔경영학 대학원, 2007.류승권, 경기대 외식업체의 푸드 시스템 현황 및 향후 전망에 관한 연구, 2003오세조,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