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영론] 빅 이슈 코리아(Big Issue Korea) 브랜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빅 이슈(The Big Issue) 브랜드 선정이유
-사회적 기업의 의의
2. 빅 이슈(The Big Issue) 브랜드 소개
3. 빅 이슈 코리아(Big Issue Korea) 소개

Ⅱ. 본론
1. 빅 이슈(The Big issue) 브랜드 전략 분석
- 유통전략
- 가격전략
- 홍보전략
2. 잡지사 브랜드 비교 분석
3. 빅 이슈(The Big Issue) 브랜드 SWOT 분석
4. 브랜드 SWOT 분석을 통한 핵심전략도출
- SO 전략 / 보완사례
- WO 전략 / 보완사례
- ST 전략 / 보완사례
- WT 전략 / 보완사례

Ⅲ. 결론
1. 성공한 사회적 기업 브랜드 사례를 통한 big issue 브랜드가 나아가야할 방향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빅이슈(The Big Issue) 브랜드 선정이유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사회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기업은 이윤추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그에 반한 부작용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 투자에 대한 성과를 내기 위해 기업윤리에서 벗어난 행동도 마다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사회적 분위기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반면 이러한 기업들의 반해 사회공헌을 목표로 한 기업 ‘사회적 기업’도 곳곳에서 생겨나고 있다. 영구에서 창간한 대중문화 잡지 ‘빅 이슈’는 이러한 사회적 기업 브랜드 중 하나이다.

 사회적 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을 말한다. 영리기업이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데 반해, 사회적 기업은 사회서비스의 제공 및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점에서 영리기업과 큰 차이가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취약계층에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 제공 등의 사회적 목적 추구, 영업활동 수행 및 수익의 사회적 목적 재투자, 민주적인 의사결정구조 구비 등을 들 수 있다.
요쿠르트 회사인 ‘그라민-다농 컴퍼니’, ‘피프틴’ 레스토랑, 가전제품을 재활용하는 프랑스의 ‘앙비’, 저개발국 치료제 개발 및 판매기업 ‘원월드헬쓰’ 등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회적 기업이다. 사회적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조직형태, 조직의 목적, 의사결정구조 등이 사회적 기업육성법이 정한 인증요건에 부합해야하며, 사회적기업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야 한다. 인증된 사회적 기업에 대해서는 인건비 및 사업주부담 4대 사회보험료 지원, 법인세·소득세 50% 감면 등 세제지원, 시설비 등 융자지원, 전문 컨설팅 기관을 통한 경영, 세무, 노무 등 경영지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2. Big Issue 브랜드 소개
(1) Big Issue 브랜드 로고

(2) Big Issue 잡지 소개
① 1991년 영국에서 창간한 대중문화잡지
② 홈리스에게만 잡지를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주어 자활의 계기를 제공
③ 영국에서만 5500명이 <빅이슈>를 판매하며 자립에 성공
④ 데이비드 베컴, 버락 오바마, 레이디 가가, 조니 뎁, 조앤 K롤링(해리포터작가) 등
유명인이 재능기부로 참여
⑤ 세계 10개국(영국,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일본, 대만, 한국 등)에서 14종 발행
⑥ 영국 : 주간 15만부 판매(ABC, 2009), 일본 : (격주간 3~4만부 판매)
⑦ 2010년 7월, 한국에서 판매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빅 데이터와 금융시장
  • 빅 데이터(Big Data)이다.”라고 했다. 빅 데이터가 차세대 구글이 될 것이라 예측하였고, 그 예측은 지금 현실이 되고 있다. 이젠 스마트폰 사용 데이터만 잘 분석해도 수요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기업들은 어느 때보다도 많은 데이터를 취할 수 있고,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관리와 활용을 위해 씨름하게 되었다. 자연히 기업에서는 상거래가 실제로 이루어지는 실물 세상이 아닌 상거래에서 파생되는 각종 거래, 결재, 고객 행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조명이 일고 있다.미국의 경우 1800년대 후반기부터 시작된 M&A 역사는 결코 짧은 것은 아니며, 1998년도의 경우는 미국 기업의 중 약 20% 정도가 대주주가 변동할 정도로 M&A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겨우 실질적인 M&A는 1990년대 중반부터 시작되었으며, 특히 IMF 이후 기업구조조정의 수단으로 인식되면서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M&A가 오랜

  • 사회적 기업 `빅이슈`의 마케팅 5Ps
  • 빅이슈에 나오는 모든 정보들은 재능 기부로 이루어지는데, 실제로 데이비드 베컴, 버락 오바마, 레이디 가가 등 유명인들이 빅이슈를 통해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빅이슈는 현재 세계 10개국에서 총 14종으로 발행되고 있고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1.3 영국 빅이슈와 비교BIG ISSUE KOREA가 영국의 BIG ISSUE에 비해 갖는 차별점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첫 번째는 창립 과정에 있다. BIG ISSUE KOREA는 예비 독자층이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코리아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106-86-02673 110111-2319659 2001 12 이성욱 12,500 2 서울시 서초구 방배2동 3250 구산타워 14층 02-6230-3500 02-6230-3509 www.scek.co.kr 2 4 4 5 강희원 차장 blue@scek.co.kr 02-6230-3615 60,000 0 60,000 30,000 30,000 2 4 7 60 0 60 2 0 0 0 0 0 0 0 0 0 0 1 21,524,355 21,524,355 43,048,710 0 0 0 0 0 50 40 10 100 0 50 40 10 100328 지피엠스튜디오 GPM STUDIO INC. 2006 9 박성준 128 2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77 2층 02-2051-6960 02-2051-6962 www.gpmstudio.net 1 1 1 남정화 사원 경영전략 morrighan@gpmstudio.net/jjj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분석(전공적성).pdf입시119 (http://cafe.daum.net/ipsi119)구술논술 대표브랜드심층 면접 실전 분석 1.나 전공적성 학업적성 . ( )전공적성 평가는 말 그대로 과연 수험생이 자신이 지원한 학과 혹은 학부에서 학문을 이수할 구체적 자격조건을 갖추었는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고려대학교가 제시한 입시자료에 .따르면 전공적성 혹은 학업적성 평가는 수험생이 지원한 모집단위와 관련하여 고등학생 , ( ) “수준에서 기본이 되는 지식을 갖추었는지 습득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