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이베이(ebay)의 인터넷 경매사업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What were the drivers of eBay?
2. What are eBay’s critical success factors?
- 본문내용
-
문화적인 배경-경매
-경매의 특성 구매자가 많을수록 가격경쟁이 붙어 판매자가 높은 가격을 받을 확률이 높고, 판매자가 많을수록 구매자는 자기가 원하는 사양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수의 사용자를 유인할 수 있음.
-인터넷경매의 용이성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적 환경의 탄생으로 On-line상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모을 수 있는 효과적인 경매를 지원.
150여개국에 2000만명의 회원을 가진 세계최대의 인터넷 경매 업체
수익부재의 인터넷업계에서 설립 다음해인 96년부터 지속적인 흑자를 내는 닷컴기업
4,320개 카테고리/하루 90만개 물품 신규등록/월평균 15억의 페이지뷰
설립이후 6천만건 이상 경매 성사
1일 평균 방문객수 178만 2천명으로 기록
회원들의 사이트 총 체류시간이 가장 긴 최고로 인기있는 인터넷 쇼핑사이트
이를 가능케하는 eBay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특정 상품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특정 상품별 위젯을 통해 고객에게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공유하도록 하는 서비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쇼핑을 접목한 서비스로 셀러 및 상품 정보를 나눔으로써 eBay 사이트 자체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역할도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사이트 체류 시간을 연장시키는 효과도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