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경영] 이베이(ebay)의 인터넷 경매사업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were the drivers of eBay?
2. What are eBay’s critical success factors?
본문내용
문화적인 배경-경매

-경매의 특성 구매자가 많을수록 가격경쟁이 붙어 판매자가 높은 가격을 받을 확률이 높고, 판매자가 많을수록 구매자는 자기가 원하는 사양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수의 사용자를 유인할 수 있음.

-인터넷경매의 용이성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적 환경의 탄생으로 On-line상의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모을 수 있는 효과적인 경매를 지원.


150여개국에 2000만명의 회원을 가진 세계최대의 인터넷 경매 업체
수익부재의 인터넷업계에서 설립 다음해인 96년부터 지속적인 흑자를 내는 닷컴기업
4,320개 카테고리/하루 90만개 물품 신규등록/월평균 15억의 페이지뷰
설립이후 6천만건 이상 경매 성사
1일 평균 방문객수 178만 2천명으로 기록
회원들의 사이트 총 체류시간이 가장 긴 최고로 인기있는 인터넷 쇼핑사이트


이를 가능케하는 eBay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특정 상품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특정 상품별 위젯을 통해 고객에게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공유하도록 하는 서비스.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와 쇼핑을 접목한 서비스로 셀러 및 상품 정보를 나눔으로써 eBay 사이트 자체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역할도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사이트 체류 시간을 연장시키는 효과도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경매에서의 한계 판매가를 쉽게 결정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공급이 가능한 중소규모 판매자도 편리하게 사업을 구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시장 기능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는 여지가 있다.1. 주요 연혁1998년4월12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 1999년10월 ㈜옥션으로 사명 변경 2000년1월6월업계최초 서비스 유료화 코스닥 등록 2001년2월12월2월 이베이, 옥션 대주주 지분 확보 회원 완전실명제 실시 2004년3월8월11월1

  • [경영전략] 이베이의 옥션 인수합병(M&A)과 향후 개선 방안
  • 인터넷 경매업체인 이베이의 출발이다. 현재의 이베이를 만든 주역은 맥 휘트먼이다. 맥 휘트먼은 당시 이베이에서 오프라인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인터넷을 기반으로만 이루어질 수 있는 새로운 사업에 흥미를 느끼며 1998년 3월 이베이의 CEO로 취임하며, 직관적으로 이베이를 세계 최고의 개인 간 경매 및 전자상거래 업체로 발돋움시킨다. 이 당시 맥 휘트먼이 세운 두 가지의 경영철학은 글로벌 전략을 내포하는데, 하나는 모든 사람들이 이 세상의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1) 기업소개 및 연혁1995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산호세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머인 피에르 오미디야르( Pierre Omidyar)가 옥션웹(AuctionWeb)이란 이름의 개인 경매 사이트를 열었다. 처음 취급한 품목은 결함이 있는 레이저 포인터였는데 이것이 14.83달러에 팔리면서 인터넷 경매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1996년에 제프 스콜(Jeff Skoll)이 회사의 첫 번째 사장으로 고용되었다. 1997년에 회사 이름을 옥션웹에서 이베이(eBay)로 바꿨

  • e-Business 옥션(Aution) 기업분석
  •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배동철 이사 (기획홍보실)⑤ 박상순 이사 (마케팅실)⑥ 장래진 이사 (기술개발실)⑦ 정철웅 이사 (법무실)⑧ 이홍찬 이사 (CM실)⑨ 도동희 이사 (T&S)3. 옥션의 SWOT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옥션’의 SWOT 분석강 점 (Strength)약 점 (Weakness)• 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 (98년 4월 설립)• 48

  • 이베이의 성공전략
  • ebay의 성공전략온라인 경매의 선두주자, 이베이(ebay.com)가 주는 교훈 :독특한 사업모델과 독특한 경험에 대한 웹전 효과 가장 인터넷의 속성에 충실한 비즈니스 모델로 경매를 손꼽는다. 이러한 인터넷 경매의 대표주자는 현재 한달 페이뷰가 15억회, 회원 1천만에 달하는 이베이다. ꡐAution Webꡑ이라는 이름으로 1995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베이는 소규모 사업으로 유지되어 오다 1997년 가을 ꡐ이베이ꡑ로 이름을 바꾸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강력한 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