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동 통신 고객 이탈 여부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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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과제의 목표
2. 우리가 고려했던 방법들
3. SPSS를 이용한 다중 선형 회귀 분석 결과 (report)
4. 분석용 200명 자료에 적용한 결과
5. 평가용 50명에 적용한 결과
0. 참고 자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이동 통신 고객 이탈 여부 예측]
1. 과제의 목표
- 분석용 데이터를 통해 이탈 고객의 특성을 예측하고 가상의 모델을 만들어 이를 평가용 자료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데이터 마이닝의 개념을 인지한다.
2. 우리가 고려했던 방법들
- 인공신경망
생물의 신경전달 과정을 단순화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해석한 모델로써, 복잡하게 얽혀있는 뉴런을 통과시켜가면서 뉴런끼리의 연결강도를 조절하는 일종의 학습(training) 과정을 통해 문제를 분석한다. 이러한 과정은 사람이 학습하고 기억하는 과정과 비슷하며, 이를 통해 추론, 분류, 예측 등을 수행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자료
이재식 교수님 ‘고객 관계 관리’ Lecture Note
- 사이트
http://blog.naver.com/libido1014?Redirect=Log&logNo=120122338861
http://blog.naver.com/jul81?Redirect=Log&logNo=40017815343
http://www.cyworld.com/ktfamz84/4089322
http://leespecia.blog.me/20086248613
http://blog.daum.net/openservice/21
http://blog.naver.com/zeta2731?Redirect=Log&logNo=130005440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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