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동 통신 고객 이탈 여부 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제의 목표
2. 우리가 고려했던 방법들
3. SPSS를 이용한 다중 선형 회귀 분석 결과 (report)
4. 분석용 200명 자료에 적용한 결과
5. 평가용 50명에 적용한 결과
0.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이동 통신 고객 이탈 여부 예측]

1. 과제의 목표
- 분석용 데이터를 통해 이탈 고객의 특성을 예측하고 가상의 모델을 만들어 이를 평가용 자료에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데이터 마이닝의 개념을 인지한다.

2. 우리가 고려했던 방법들

- 인공신경망
생물의 신경전달 과정을 단순화하고 이를 수학적으로 해석한 모델로써, 복잡하게 얽혀있는 뉴런을 통과시켜가면서 뉴런끼리의 연결강도를 조절하는 일종의 학습(training) 과정을 통해 문제를 분석한다. 이러한 과정은 사람이 학습하고 기억하는 과정과 비슷하며, 이를 통해 추론, 분류, 예측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자료
이재식 교수님 ‘고객 관계 관리’ Lecture Note

- 사이트
http://blog.naver.com/libido1014?Redirect=Log&logNo=120122338861
http://blog.naver.com/jul81?Redirect=Log&logNo=40017815343
http://www.cyworld.com/ktfamz84/4089322
http://leespecia.blog.me/20086248613
http://blog.daum.net/openservice/21
http://blog.naver.com/zeta2731?Redirect=Log&logNo=1300054400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의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국내 최초 제 1 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시대 개막, 세계 최초 3세대 동기식 IMT-2000상용화, 제 4 세대, 제 5세대 미래정보통신까지 쉬지 않고 달려왔다.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 프리미엄 멀티미디어 서비스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서비스 등을 통해 SK텔레콤은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혁신적인 서비스.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생활이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고객이 될 수 있는가를 찾는 부분이 선행되어야 한다. 고객을 성장시킨다는 것은 Up-Sell을 하고 Cross-Sell을 하고 그리고 Business를 Repeat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Keep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Customer Satisfaction과 Loyalty를 만들어 내는 것이고 거기에 이탈할수 있는 고객들에 대해서 주의를 기울여서 특별히 이탈하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한다. (8) CRM이 중요한 이유기업에게 가치를 만들어주는 자산이 눈에 보이는 자산이었지만 이제는 intangible한 쪽으로 이동이

  • [자본시장통합법에따른 증권업계의 영향과 국내증권사 유형별 대응전략에 대한 연구] 자본시장통합법에따른 증권업계의 영향과 국내증권사 유형별 대응전략에 대한 연구
  • 경영학 전공한미 FTA 체결이후 금융산업방향과 국제경쟁력 문성윤 저 | 홍익대 산업대학원 발행, 경영 전공증권시장 개방의 대응방안 朴永九 저 | 中央大 國際經營大學院 발행, 경영학 전공資本自由化에 따른 우리나라 證券市場의 對應戰略에 관한 연구 邊相敎 저 | 漢城大 經營大學院 발행EC 金融市場統合과 韓國金融機關의 EC進出을 위한 연구 金奉洙 저 | 成均館大 貿易大學院 발행, 지역경제학 전공부동산투자회사(REITs)제도에 관한 연구 김

  • [금융리스크관리]KGI증권의 리스크관리 사례조사 및 분석
  • 예측기법이 개발되고 보다 정밀화되어야 할 것이다.② 시장리스크 측정을 위해서는 단기매매목적 보유자산의 시가평가가 선행되어야 하는 바, 이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전산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③ 리스크 관리 전담조직의 활성화, 파생금융상품 취급에 따른 각종 문제점이 즉시 경영층에까지 전달될 수 있는 내부환경 조성, 리스크 관리절차의 적정화 등 리스크 관리체계의 정비가 필요하다.④ 증자 및 전환사채의 발행 등을 통해 기본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