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커피 산업 소개
2. 스타벅스 성공스토리
3. 스타벅스 해외 진출 전략
4. 토의과제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산업특성

원가대비 판매마진이 높음, 브랜드 인지도 중요, 입지 중요성 높음.
진입장벽이 낮아 현재 경쟁과열 상태

2.환경특성

국제커피협정(생산의 조절, 과잉재고처리)

3.제품특성

국제커피협정(생산의 조절, 과잉재고처리)

4.시장특성

저가의 원료공급

5.가격특성
아라비카커피-뉴욕, 로브스타커피-런던
파리의 선물시장상황에 따라 매일 그 날의 가격이 결정됨

우리는 “어느 곳에서나 고객들을 위해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

언제나 가고 싶은 매장 분위기를 만들어 바쁜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커피 로맨스를 전달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성장하는 기업’보다는 ‘존경받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다. (Pour Your Hearh into It)
참고문헌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2005.11.28. 김영사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2007.9.20. ㈜비전비엔피 비전코리아. 맹명관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2005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비전비엔피 비전코리아, 2007
국내 Takeout 커피전문점 시장의 산업국조 분석, 박경환, 2002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발전방향, 곽창주 외, 2004
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전략, 기경조 외, 한국유통과학회 학술대회, 2007
관광기업 마케팅전략 성공 사례, 구경식, 기문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한국진출 성공전략
  •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목 차221. 서 론31.1. 기업선정 이유1.2. 기업소개552. 본 론82.1. 산업 환경 분석112.2. STP 분석142.3. SWOT 분석2.4. Marketing mix243. 결 론254. 참고문헌1. 서 론1.1. 기업선정 이유지난 2004년 7월 27일 이태원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국내 상륙 5년 만에 이루어 낸 ‘100호점 달성’이라는 대기록을 축하하는 파티가 열렸다. 이를 위해 미국 스타벅스 본사의 오린 스미스(Orin Smi

  •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분석과 한국 진출전략 분석
  • 해외 소매점 확산에 공격적 전략으로 2005년까지 10,000여개의 점포를 운영(66억불 매출이익 기대)할 계획이다. TV나 신문광고를 하지 않고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인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年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1982年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

  • [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마케팅전략
  •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2)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 동기▶ 원두커피시장의 무한 잠재성 확신▶ 한국 소비자들의 의식전환▶ 한국의 경제성장 3) 스타벅스 연혁1971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Pike PlaceMarket) 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1982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1983슐츠, 이태리 여행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서론 : 해외 시장 조사해외시장조사의 개념 자사제품의 가격 또는 비가격 경쟁력을 감안하여 몇 개의 나라를 목표시장(target market)으로 정하는 것이다. 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해외시장조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Starbucks) 사례분석
  • 진출- 우편 주문판매- 제휴를 통한 전략, 부동산지원팀배치-영역파괴서비스-저지방우유제공, 시럽등의 제공으로 고객만족 향상Ⅱ. 스타벅스의 성공비결1. 마케팅 전략1) 경험 마케팅 전략스타벅스의 슐츠 회장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스타벅스를 제 3의 장소로 만들고 싶다고 했다. ‘재 3의 장소’란 가정과 직장의 중간으로 개인적인 시간을 갖고 휴식을 취하면서 친구와의 자연스러운 교류를 할 수 있는 곳이며 소속감을 느낄 수도 있는 곳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