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와 CJ푸드빌의 브랜드 구조조정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구조조정
▶성공사례1 - CJ 푸드빌 사례
▶성공사례2 - LG 전자 사례
▶실패 사례 – 유니레버
▶브랜드 구조조정에 집중하라
본문내용
▶브랜드 구조조정
지식의 시대가 도래하자 최고 경영자는 기업가치에서 공장, 재고 등의 유형 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감소하고 그 자리를 핵심 역량, 고객, 유통 네트워크, 종업원, 브랜드와 같은 무형 자산이 대신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무형 자산 중에서 브랜드야말로 가장 귀중한 자산일지 모른다.
이번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많은 브랜드가 소수의 기업의 매출액에 의존하여 막대한 수의 브랜드를 경영하고 있었던 사례들을 알 수 있게 되었다. P&G의 경우 250개 브랜드 중에서 상위 10개 브랜드가 매출의 5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유니레버는 보유한 1600개 브랜드 중에서 1200개 브랜드의 매출액이 8%의 불과하고, 네슬레의 이윤은 8000개 브랜드 중에서 일부에서만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와 같이 거대한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보편화되자 기업들은 지난 20여 년간의 브랜드 인수 및 확장 열풍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오히려 유명 브랜드를 퇴출시키고 있다. 많은 유명 브랜드가 퇴출되었거나 퇴출과정을 밟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구조조정도 하지 않고, 아웃소싱(outsourcing외주)도 하지 않는다는 경영방식을 고집하고 있고, 그것이 결국 힘을 발휘하고 있는 것.입찰에 참여했던 해외영업부 이범석 차장은 디자인생산기술에서 모두 앞서기 때문에 결국 더 좋은 제품을 만드는 프라우나가 중동 왕실을 점령해 가고 있다고 말했다.◆명품 브랜드 밀어내고 런던 해러즈에 입성한국도자기는 올해를 글로벌 브랜드 원년으로 삼고 있다. 시동은 작년부터 걸었다. 지난해 9월 미국

  • [KCU][계절학기 A+] 대한민국 1%가 될 수 있는 소자본 창업과 경영 족보
  • 구조 개선 필요-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s)란?- 전자조달, 전자상거래를 통한 산업용자재 통합 유통사업- 주요품목 : 각종 설비의 정비, 보수를 위한 자재(공구, 모터, 베어링 등 전기 자재와 각종 기계부품)와 사무용 자재, 빌딩 관리에 소요되는 각종 기구 및 자재-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 기업이 조달하는 자재와 서비스 중 원재료를 제외한 모든 간접자재를 지칭mro가이드라인 내용- mro대기업(상호출자제한집단)이 제조사로부터 직접 구매하는 완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전자를 통한 OEM방식으로 제품생산을 하고 있었다. 이러한 구조에서 제품개발과정에서 텔슨전자와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타 경쟁사에 비해 제품출시기간에 늦어져 그 결과로 삼성과 LG가 컬러폰을 출시할 때, 노키아는 흑백 폰을 출시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경쟁에서 뒤쳐져 버렸다.(한국 휴대폰 시장 점유율, 2001.12 Nokia Business Review)2. 글로컬 스탠다드의 성공사례분석(1)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가. 회사

  • [농산물유통] 외식산업유통의 현주소와 개선방안
  • 브랜드명회사명매출액(억원)매출증감률(%)점포수(개)01020304050601/202/303/404/505/6010203040506아웃백(유)오지정3506009201,6002,2002,7007153743823132333507090빕스CJ푸드빌2403655507101,3002,500525129839281115224170TGIF(주)푸드스타7507508001,0001,1001,70007251055192025333945베니건스롸이즈온(주)5507007608269911,20027992021121519202632마르쉐(주)아모제43060040030033031040-34-25031011119911씨즐러(주)바론즈인터네셔날98

  • [조직관리,경영,경영과조직관리,마케팅] 농심조직변화와 발전방향
  •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에 큰 타격을 받았다.본 팀은 라면과 스낵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는 (주)농심이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의 노력을 해오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위기상황을 맞은 원인을 외부, 내부 분석을 통해 살펴보고, 농심의 조직구조와 지배구조도 분석해 보겠다. 또한 최근 영입된 손욱 사장의 기업조직 변화대책을 전망해보고, 전자업계에서의 혁신 성공 사례가 식품업계에서 어떻게 적용 가능한지 모색해 보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