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음식, 문화, 소고기의 금기, 수식 문화, 음식 문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인도


2) 소고기의 금기


3) 수식 문화


4) 음식 이야기


5) 나오는 말


본문내용
1) 인도

인도를 여행하는 기간은 우리나라로 치면 여름방학, 겨울방학이 가장 좋다. 인도의 지역이 워낙 넓고 따뜻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지도상에서 반을 나눈 후의 북인도는 [달라이 라마]가 있는 ‘다람살라’ 그리고 히말라야 산맥과 가까운 곳이고, 가장 꼭대기에 있는 ‘레’ 는 겨울에 간다면 자친 눈이 녹지 않아 육로로 가는 방법이 사라진다. 반면 남인도는 여름에 간다면 너무 더운 날씨로 인해 숨도 제대로 쉬지 못하고 우기로 인해 여행을 제대로 하지 못 하 가능성이 크다. 작년 인도에 갔던 시기는 여름 방학 (8월~9월)이였다. 대체로 티벳인들이 있는 북인도를 더 많이 여행하게 되었고 ‘바라나시’의 가트는 물에 잠겨버려서 유유히 걸어보는 호사를 누리지는 못 했지만 현지인과 여행자들 그리고 인도의 문화와 음식을 많이 접하고 가장 그리운 ‘바라나시’의 여행기를 중심으로 인도 음식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정학과 공통] 1 한국의 김치와 일본의 기무치 역시 다른 것이라 주장하는데 이와 같은 일본의 문화적 가치관에 대해 자신의 견해
  • 인도의 커리(curry)는 같은 음식인가? 아니면 다른 음식인가? 일본은 이에 대해 카레와 커리는 전혀 다른 음식이라고 구분하고 한국의 김치와 일본의 기무치 역시 다른 것이라 주장하는데 이와 같은 일본의 문화적 가치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논하시오. (15점)1) 문화란2) 문화 충격이란3) 문화적 가치관이란4) 일본의 문화적 가치관 (1) ‘와’의 정신(和の精神)(2) ‘세켄데이(世間体)’5) 시사점2. 자신이 살아오면서 음식문화에 대해 가장 크게 다르

  • [관광] 싱가포르 음식문화와 관광
  • 현황 - 대부분의 나라에서의 방문자수가 증가하고 있다.이것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 싱가포르가 그들이 가진 음식문화를 음식관광에 어떻게 연관시켜 활용하고 발전 시켰는지 알아보도록 하자.본론 1. 싱가포르 국가 정보 ❥수 도 : 싱가포르(Singapore) ❥인 구 : 4,425,720명❥기 후 : 고온다습의 열대성기후, 연평균 26,6℃ ❥면 적 : 692.7㎢(서울시 605.4㎢) ❥주요도시 : 도시국가 ❥주요민족 : 중국계(77.5%), 말레이계(14.2%), 인도계(7.1%), 기타(1.2%) ❥주요

  • 아시아의 식문화
  • 음식 특징 p5- 한국의 대표음식 p8중국 - 중국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10- 중국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10- 지역별 음식 특징 p11- 중국의 대표음식 p13 일본 - 일본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16- 일본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16- 지역별 음식 특징 p17- 일본의 대표음식 p18p20 그 외 지역별 식문화 비교태국 - 태국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20- 태국의 식습관 및 식사예절 p21- 태국의 대표음식 p22인도 - 인도의 식문화 형성배경과 특징 p24- 인도

  • 코카콜라 서베이법과 관찰법, 실험법
  • 시사점‘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 라는 말과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속은 모른다’ 라는 말이 있다. 어디로 변할지 모르는 소비자의 마음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뜻일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마케팅을 공부하는 이유는 그러한 여러 변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거의 자료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나온 여러 이론과 기법들을 가장 적절하게 이용하여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정

  • [농학, 농업농촌의 이해] [농업,농촌의이해A~B형]죽음의 밥상-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느낌과 시사점
  •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권리가 있으며, 식품가격이 공정하게 산정되었는지, 우리가 먹고 있는 고기가 인도적으로 사육되었는지, 생산 노동자들이 타당한 임금과 작업 조건을 보장받고 있는지 그리고 생명과 건강의 유지를 위해 올바른 윤리적 선택인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잡식주의자이든, 채식주의자이든, 베건이든 모두 선택의 문제이지만, 우리가 좀 더 넓은 시각을 가지고 나와 가족의 건강을 넘어서 사회의 건강, 지구환경의 건강을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