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과 소니 Symbiotic Marketing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심비오틱 마케팅이란?

2. 글로벌 기업 동향

3. 삼성, 소니의 전략적 제휴

4. 앞으로의 삼성전자와 그 외 국내기업들의 바람직한 대응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1. 심비오틱 마케팅이란?

자연계에서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여 이러한 시스템을 기업에 이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함이 심비오틱 마케팅의 기본 목표이다. 어느 한 기업이 단독으로 자본을 축적하거나 기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려면 많은 위험이 뒤따르므로 이들 기업들은 단순히 협정만 맺기도 하고 별개의 기업을 설립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려는 경우에 예를 들면 어느 생산자가 신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경우에 경험과 자본의 부족으로 대리점을 설치하지 못하고 타사의 대리점에 판매권을 부여하여 판매하도록 하는 경향이 있다.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가들은 심비오틱 마케팅을 하나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의 강력한 무기로 이용할 필요성을 공감하기에 이르렀다.

2. 글로벌 기업 동향

(1) 현대 - 다임러크라이슬러 전략적 제휴

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소형승용 월드카 공동생산과 대형 상용차 합작법인 설립, 다임러크라이슬러의 현대차 지분 10% 취득, 대우차 인수에 공동참여 등을 내용으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하였다. 이로써 세계 자동차산업의 급격한 구조재편의 과정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이 소외된 것이 아닌가하는 우려는 말끔히 불식되었다. 즉 현대와 기아가 다임러크라이슬러 및 그 자회사인 미쓰비시와의 제휴를 계기로 세계 자동차산업의 중심에 서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경준 지음 / 원앤원북스
* 삼성과 소니 장세진 지음 / 살림
* 디지털 정복자 삼성전자 조현재, 전호림, 임상균 / 매일경제 신문사
* 디지털 타임즈
*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분석과 마케팅
  • 마케팅의 역할 1) 전통적 마케팅의 종말 2) 힘센 고객의 등장 3) 고객 니즈의 고도화 4) 고객의 마케팅 기능 대체 4. 마케팅의 종류1) DB(데이터 베이스) 마케팅2) 타켓(Target) 마케팅3) 맞춤 마케팅(One-to-One Marketing)4) 지역 마케팅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6) 그린(Green) 마케팅7) 감성 마케팅8) Scene 마케팅(PPL ; Product Placement)9) 관계 마케팅10)귀족 마케팅 (Noblesse Marketing)11) 스포츠 마케팅12) 충격 마케팅5. 시장분석과 마케팅 사례( 시장분석/ 마케

  • [경영, 경제][경영]한국기업의 국제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마케팅능력을 함양하며 전남의 우수 농. 수산가공식품의 유럽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사례연구중소규모 업체들이 정부의 세일즈로 마케팅 활동을 실행한 성공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 앞의 사례와 같이 이러한 형태도 수평적 통합이라고 보아진다. 위의 경우 농수산물유통공사가 판매대행회사가 된다고 할 수 있겠는데, 경험이 없는 중소규모 업체들에게는 유용한 해외시장 개척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3.실패

  • [마케팅원론] 외식업계의 공동마케팅 사례 분석 및 전망
  • 삼성전자로부터 납품을 받아 팔기 전 보다 매출면에서 2배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는 삼성전자도 마찬가지이다. 삼성전자도 LG전자로부터 식기세척기와 가스오븐렌지를 납품받아 높은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2) 하이브리드 마케팅(Hybrid Marketing)하이브리드 마케팅은 참여하는 업체가 이종업체에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이 때에도 자신의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한다(김주호, 2001). 현대캐피탈이 IBM E-business 솔루션을 사용함으로

  • 시장분석과 마케팅
  • 마케팅 전략 ▶ 4P 분석 Good & BadGoodBad최초의 김치 냉장고->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을 형성“딤채”(김치의 옛말)라는 우리 고유 어를 사용함경쟁제품과의 차별화->장기보존성능소비자의 NEED 충족->김치종류와 맛선택동종업계에 비해 높은 가격약점가전제품으로써의 인지도가 낮음A/S, 고객관리서비스의 미흡냉장고 안전도어를 채택하지 않음가격에 비해 용량부족성공사례 3. 닌텐도1. 시장분석▶소비자 분석▪ 10 ~ 20대 - 어린유저,

  • 공생마케팅 레포트
  • 사례 집중 분석What is 급속한세계화치열한 경쟁체제스타얼라이언스스타 얼라이언스 탄생은?상용고객 우대프로그램스타 얼라이언스에 가입된 모든 항공사의 마일리지를 함께 적립가능하다. 연결및 환승한지붕 아래 이동 – 빠르고 원활한 환승을 시켜준다.스타 얼라이언스 공생마케팅공동노선 발생법적규제 발생저가항공사의 공격스타 얼라이언스의 위험요소스타 얼라이언스의 미래는?삼성과 소니삼성전자, 소니의 역사삼성소니-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