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팝업스토어(POP-UP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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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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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
2.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고객참여 / 서비스 프로세스 모델 / MOT관리 / 서비스 청사진 )
3. 물리적 증거
( 외부환경 / 내부 환경 / 기타유형적 요소 )
4. SERVQUAL 모형 적용
5.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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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팝업스토어의 정의
팝업스토어(pop-up store) 란?
웹상에서 팝업형식으로 유저들의 주목을 끄는 형태의 ‘팝업’ +
오프라인 매장을 뜻하는 ‘스토어’ 가 합쳐진 뜻
유동인구가 많거나 핵심 고객층이 밀집된 지역에 가건물 형태로 설치와 이동이 간단하게 제작, 1일에서 길게는 수 개월간 운영
제품: 신상,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신진 디자이너 제품, 업그레이드버전 등 판매
02. 팝업스토어의 특징
브랜드만의 특수성을 띄는 문화를 알림
일방적인 광고와는 달리 소비자들과의 소통
신상품을 대중에게 먼저 런칭 하여 소비자들의 즉각적인 반응과 피드백을 통하여 보완점을 찾음
적은 비용으로 큰 입소문 마케팅 (WOM)효과를 창출
소매장의 활용으로 무거운 장기 임대료의 부담 없이 일시적으로 소비자에게 강한 임팩트 를 줌
소비자들이 체험을 통해 서비스 대부분의 과정에 관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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