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 와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소개 및 연혁

2.본론

1)경영전략및 마케팅 전략
2) SCM 도입배경 및 분석
3) 현재 진행중인 SCM

3.취업TIP

취업정보
소개
본문내용
기업소개

기업 이름 : 유한킴벌리㈜
업 종 : 제지업
주요 사업 : 위생용품 및 건강 용품의 제조/판매
기업 형태 : 대기업
종업원 수 : 1,663 명 (2010/12 기준)
기업 인식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등의 대대적인 캠페인성공
사회공헌 활동으로 제지기업 임에도 불구하고, 자연친화적 기업으로
인정 받음
현재 국내에서 위생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실용화장지, 미용화장지, 여성생리대등을
생산하는 글로벌기업

연혁

1970년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가 3대 7의 투자비율로 합작해 유한킴벌리를 세움
1971년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의 미용티슈인 크리넥스를 출시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2000년 물류부문 차량위치 자동추적시스템을 도입
2002년 제10회 대한민국 물류대상 단체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2005년 하기스 매직팬티 아기기저귀를 출시
2007년 그린핑거 화장품을 출시 

2010년 02월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한국능률협회컨설팅)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4위
- 직원가치 부문 4위
- 사회가치 부문 1위
- 이미지가치 부문 5위
- 고객가치 부문 4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 & SCM(공급사슬관리)
  • 제 1절. 공급사슬관리의 정의와 발전배경1. 공급사슬관리의 정의 및 특성오늘날 공급사슬관리는 기업들이 상호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하여 서로의 성과를 향상시 키는 방안으로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과 투자를 늘리고 있는 실정이 다. 이러한 중요성을 반영하듯 산업자원부(2001)에서는 기업간 협업을 강조하기 위해 협업 IT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협업정보시스템 지원

  • [공급사슬관리] 유한킴벌리의 SCM
  • 유한킴벌리의 SCM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롯데마그넷의 SCM1. 도입배경2. 롯데 마그넷과의 SCM 추진과정3. 성공요인4. 성과Ⅲ. 현재 유한킴벌리의 SCMⅣ. 문제점 및 개선안Ⅴ. 결론* 참고자료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개요 네이버 (www.naver.com) 백과사전유한킴벌리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이다.업종 : 제지업 설립일 : 1970년 3월 30일 소재

  • 유한킴벌리 SCM, 공급사슬관리
  • - 목 차 -Ⅰ.서론1. SCM정의 2. 유한킴벌리 회사소개 3. 롯데마트 회사소개 Ⅱ. 본론(유한킴벌리 롯데마트 SCM)1. 추진배경 2. 유한킴벌리-롯데마트 SCM추진과정3. SCM 주요성과 4. SCM의 주요 성공요인 Ⅲ. 본론(유한킴벌리의 SCM)1. 유한킴벌리와 협력회사와의 관계 2. 공급망과 물류관리 혁신 Ⅳ. 본론(문제점 및 개선안)1. 문제점 2. 개선방안 Ⅴ. 결론Ⅰ.서론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 는 공급체인 관리를 말하며, 공급체인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 유한킴벌리의 SCM 공급사슬관리
  • 유한킴벌리의 공급사슬관리| 목 차 |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Ⅱ. 유한킴벌리-롯데마그넷의 SCM1. 도입배경2. 롯데 마그넷과의 SCM 추진과정3. 성공요인4. 성과Ⅲ. 현재 유한킴벌리의 SCMⅣ. 문제점 및 개선안Ⅴ. 결론* 참고자료Ⅰ. 유한킴벌리 기업소개1. 개요 유한킴벌리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사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이다.업종 : 제지업 설립일 : 1970년 3월 30일 소재지 : 서울 강남구 대치3동 942 총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비즈니스 모델
  • 유한킴벌리는 ‘티엔’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화장품을 출시하는 등 주 고객층을 넓혀나가고 있는 중이다.CH :: 유한킴벌리의 제품은 일반슈퍼부터 대형마트까지 모든 곳에 판매하고 있으며 ‘하나로 유통의 뽀삐와 또 다른 유통기업의 제품 ‘좋은세상’ 등 제품별로 유통 대리점을 두어 유통을 하고 있다. 또한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 라는 공급 사슬 관리시스템을 두어 효과적으로 물품 유통관리를 하고 있다.CR : 유한킴벌리는 여성과 유아위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