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인과 브랜딩의 실질적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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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3. 브랜드 디자인

- 브랜딩의 열쇠
- 컬러/ 타이포그래피
- 로고/ 패키지

- 기능적 가치
- 감성적 가치
- 브랜딩 전술
- 관계 브랜드
- 국가 브랜드


본문내용
컬러를 통한 차별화, 브랜드만의 컬러
스타벅스의 녹색

- 모양과 결합되거나, 카테고리를 깨는
컬러는 거대한 영향력!

타이포 그래피
즉각적인 배치에 의해 브랜드 이미지 조정

- 브랜드의 가치를 나타내는 제품과
서비스 문화와 어울리도록 설계
: 스타벅스의 ‘친환경’, ’공정무역’, ’파트너쉽’
-도시적 이미지, 단순함, 깔끔함 강조

- 비즈니스를 시각적으로 상징

- 기업이 추구하는 미션에 따라 시대에 따라
조금씩 변화 가능

패키지 강력한 브랜드 형성, 차별화 요소의 핵심, 판매촉진의 기회

- 깔끔한 흰 컵에 로고를 넣어 차별화
- 패키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한 스타벅스 상품
: 캔디 박스

- 혁신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핵심적인 동기 요인이 된 분야는 향수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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