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NL Bio(알앤엘바이오)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동기 및 이유, 사업형태 및 기업소개, 재무현황)
Ⅱ. 본론 (국내외 시장 환경, 시장 성장가능성,SWOT분석)
Ⅲ. 결론 (경영전략 제안 및 향후방안 제시)
본문내용
1. 기업 선정 동기 및 이유

경제학적 관점에서 바라본다는 첫 문맥을 접했을 때 누구나 쉽게 떠오르는 단어는 “희소가치”로 인한 “수익성” 이지 않나 싶다. 위의 사항을 고려하여 팀 프로젝트를 위한 대상 기업을 선정하던 중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바이오 기술에 주목하게 되었고, 한 때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하였던 줄기세포를 접하게 되었다. 그러나 BIO라는 생명공학기술 측면의 대한민국 실태는 IT와 같은 최첨단 기술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바탕이었기에 생명공학은 그만큼 발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IT 분야와 비교했을 경우의 Bio Technology 분야의 우리나라는 초기 단계에 불과했으며 이제 갓 걸음마를 뗀 아이의 수준에 불과했다.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약 707억 달러 규모로 시장성장률은 전통 의약품 시장의 두 배에 이르지만 바이오의약품이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안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바이오시밀러가 주목받았고, 많은 바이오의약품들이 2012년 이후 줄줄이 특허만료에 들어가게 되자 바이오시밀러 개발경쟁에 불이 붙었다. 그 결과 우리나라의 BT가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방안으로는 이미 잘 구축되어 있는 IT 사업을 기반으로 톱니바퀴 형식의 발전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우리나라의 바이오산업이 수준 높은 IT기반과 함께 서비스가 구축되게 된다면 무한한 성공 가능성은 높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사실에 입각해 줄기세포를 이용해 질병 치료를 연구하는 국내의 대표적 기업인 RNL BIO를 선정했으며 성장 가능성과 예상 수익이 우수한 점이 예상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RNL BIO 공식 홈페이지 (http://rnl.co.kr)
2. 헬스코리아 뉴스 (http://www.hkn24.com/news)
3. 이 데일리 경제 (http://www.edaily.co.kr/news)
4. 고맙다 줄기세포- 라정찬 저, 위즈덤하우스
5.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http://dart.fss.or.kr)
6. 수익모델, 회계, 재무 부분 :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사업보고서 (2010. 12)
7. 그 외 : 신문 기사, 닥터 주크르 홈페이지, 관련 정보 카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제일제당 기업분석 CJ제일제당 마케팅 CJ제일제당 경영전략 CJ의 역사 CJ의 시장현황 햇반 마케팅 햇반 성공사례 햇반 전략사례
  • 전략1 – 마케팅, 사회적 전략▶ 트랜드전략팀으로 미래 시장 계획마케팅리서치센터트랜드전략팀빅데이터 분석SNS기업 전략1 – 마케팅, 사회적 전략▶ 트랜드전략팀으로 미래 시장 계획기업 전략1 – 마케팅, 사회적 전략▶ 협력사와의 동반성장협력사와 소통 강화분기 1회 이상의 지속적인 교류 → 공존경영CJ 파트너스 클럽 회원사 경영진이 참석하는 경영 세미나 개최 → 상생협력 & 동반성장온라인에서의 회원사 전용 소통채널기업 전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경영추진팀 2008.4.9 김소연/정광재/김경민/김충일 기자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08&no=1960232005년 12월 CJ 제일제당의 대표이사로 취임한 김진수 대표이사는 ‘Speed경영을 내세웠다. 그 결과 지난 2006년 말 전략기획실에 전 직원 30여명 규모의 스피드경영추진팀이 새로 만들어졌다. CJ제일제당이 추구하는 스피드경영은 무조건 ‘빨리빨리가 아닌 ‘정도경영’이며, 이 경영방식의 핵심은 ‘PI(Process Innovation)’로, 이는 업

  •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전략을 마련하지 않는다면 기업의 이미지는 강화될 수 없다.4. 참고자료 1) 뉴패러다임 경영혁신(주)락앤락 / 김주일 ; 이철기 ; 조세형 공저.3) 세계속의 락앤락 http://www.locknlock.com/pr/pr02.asp4) 신화창조의 비밀 저자 :김용준 2005 5) 한국노동연구원 (주)락앤락 연구보고서6)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저 7) 빈틈없는 연구개발로 세계 주부 마음 꽉 잡았다 : 락앤락 8) (주) 락앤락 기업소개 http://www.locknlock.com9)

  • 제일제당 `햇반` STP, 4P 마케팅 전략
  • 경영 성과‘햇반’은 출시 3년 만에 150억 수익을 창출 하였으며, 2011년 10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보였다. 또한 2011년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하며 선두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2011년 지식경제부 주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즉석 밥’ 시장은 수요층이 확대되면서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2002년까지 90%를 차지했던 점유율은 국내 타 경쟁사들의 등장으로 67.0%까지 떨어졌었지만, 품질 개선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통하

  • 풀무원 브랜드전략
  • 전략으로 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을 팔고 있지만 그것은 소비자들의 최근의 욕구에 맞춘 제품을 판매하여 기업의 성장을 위함이라는 이미지가 강할 뿐 환경에 대한 이미지로 연관시키기 어렵다. 따라서 소비자에 대한 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기업전반적인 이미지 강화에 힘써야한다. 풀무원이 유기농 두부시장의 선발업체라는 것과 유기농 제품이라는 것, 그리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는 친환경 기업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