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메가스터디 비즈니스 모델, 해외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콘텐츠 소개
- 개발 기업 소개 및 현황


2. 비즈니스 모델
- 비즈니스 참여자
- 가치사슬 관점에서 비즈니스 참여자
- 최종소비계층에 대한 소개

- 유통 방식
-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
- 최종 소비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 방식

- 수익 모델과 수익 구조
- 수익 규모 (제품 및 서비스 단가, 마진 등과 관련된 사항)
- 수익 구조 (수익 배분 등과 관련된 사항 예: 이통사와 CP와의 관계)

-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 (대표 콘텐츠를 중심으로)
- 가격, 제품, 유통방식, 광고/판촉
- 대표 경쟁 콘텐츠와의 차별성
(대표 경쟁 콘텐츠를 하나 결정하고 차별성이 있다면 기입)


3.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업의 노력

- 저작권 보호 장치 (혹은 저작권 보호를 위한 기업 자체적인 노력)
- 저작권 분쟁 사례 (본 기업의 저작권과 관련된 분쟁 사례로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기업에 주는 시사점을 정리)


4. 해외 시장 진출 전략

- 현재 진출중인 해외 시장의 현황
- 앞으로의 해외 시장 전략에서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1. 디지털콘텐츠 소개

- 개발 기업 소개 및 현황
메가스터디 회사 소개

회사명
메가스터디 주식회사(megastudy Co.,Ltd)
대표이사
손주은
설립이사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월빌딩
전화번호
고객센터 고등사업부(메가스터디):1588-1010
초중등사업부(엠베스트):1544-2300
자본금
3,170,333,500원
임직원수
621명 (계약직 포함, 2011.1.21현재)
주요사업
온라인 강의, 교재서비스, 오프라인 학원 직영 사업등
주요서비스
고등부 온라인 메가스터디, 고등부 메가스터디 학원,
중등부 온라인 엠베스트, 초등부 온라인 엠주니어


유명 강사로 활동하던 손주은 대표와 신세기 이동통신 엔지니어 손성은 두형제가 만나서 사업을 시작 했으며 손주은 대표가 오프라인 학원 전반에 대한 운영을 손성은 대표가 온라인 교육 비즈니스 전반을 맡으며 시작하였다.

- 메가스터디 연혁

태동기
2000. 07 메가스터디(주) 법인 설립
2000. 09 고등부 사이트 메가스터디 오픈
2001. 06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
2002. 05 고화질 동영상 업계 최초 도입

성장기
2002. 10 중등부 자회사 메가주니어(주) 설립
2003. 05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오픈
2003. 07 메가스터디학원(본사 직영) 개원

발전기
2004. 02 멀티미디어 답변 솔루션 개발, 서비스 시작 (특허 출원)
2004. 12 코스닥 상장
2005. 05 고등부 온라인 회원수 100만명 돌파

전성기
2006. 11 중등부 자회사 엠베스트교육 흡수 합병 완료
2008. 06 출판 전문 자회사 ‘메가북스(주)’ 출범
2008. 11 법학전문대학원 입시 전문 브랜드 ‘메가로스쿨’ 런칭[메가MD(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가격대비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lyb5***
    (2014.06.13 23:05:53)
회원 추천자료
  • 메가스터디 레포트
  • 시장 분석인도는 지난 10년간 IT부문의 꾸준한 투자교육시장, 향후 2년간 연평균 성장률 34% 급속 성장 전망++한국의 수능 입시 시장의 15배신분상승의 유일한 통로인도 온라인 교육시장 분석인도 시장 진출 전략PC, 모바일 환경 콘텐츠제작, 상용화높은 시장점유율 확보이투스의 사업모델 모방HOW?결론 및 전망메가스터디는

  • [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 디지털 콘텐츠I. 서론II. 미디어 환경의 변화III. IPTV란?IV. IPTV 해외 동향V. 국내 IPTV 역사 및 현황VI. 현재 IPTV 서비스 분석VII. 현재 IPTV의 문제점VIII. 향후 발전 전략IX. 결론참고 문헌 및 참고 기사 자료I. 서론세상이 변화하기 시작하였다. 우리의 환경을 둘러싸고 있는 수많은 요소들의 변화속도가 더욱 가속화 되어 역동적인 변화를 거듭하는 생태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그 변화의 방향 역시 현재 있는 데이터만을 이용하여서는 도

  • [국제무역상무론] 메가스터디 중국시장 진출전략
  • 시장이 커짐6 중국 정부의 온라인 시장 지원 대책 7 교육시장의 패러다임의 변화 - 온라인 교육의 일반화로 이러닝 산업의 활성화가 예상(4) Threat (위협)1 비즈니스 환경의 어려움 2 중국 교육업체들과 중국 교육기관과의 견고한 관계4 비슷한 온라인 경쟁업체들의 진출 및 경쟁 가능성 5 불법 콘텐츠 복제3.메가스터디 SWOT분석 국내 진 출 업 체진출 및 서비스 내용아이빌 소프트2001 년 8 월 중국 북경에 고등 디지털 네트워크 유한회사가 출자하

  • NC Soft의 e-business성공 전략
  •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위한 주요기반이 되었다. 이와같이 혁신적인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고려할 때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는 매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미래의 성장동력중의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 산업 및 사회전반에 큰 효과를 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되는 미래지향적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개념과 구성 등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콘텐츠 게임산업모델의 성공사

  • 사교육시장에 대해서
  • 목 차1. 사교육시장의 작동 메카니즘가. 세 개의 동인나. 국가정책의 기조 변화다. 소비자들의 요구 변화라. 교육업체들의 변화2. 사설 교육 기관의 서비스 구조가. 입시학원의 경영 전략나. 마케팅 전략다. 강사 선발 및 관리 전략라. 교재 및 콘텐츠마. 학습관리바. 사무관리, 생활 관리3. 사교육의 양태가. 사교육 시장 서비스 형태의 유형 및 실태나. 참고서 출판다. 학습지라. 학원마. 개인과외바. 인터넷을 이용한 입시교육4. 사교육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