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Soft의 e-business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e-business 성공 전략에 대해 정리한 자료로,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과 분류를 비롯하여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성공모델로 엔씨소프트사의 성공사례를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임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구성
2. 디지털 콘텐츠 분류
3.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이해
4. 게임산업 비즈니스모델 NC Soft
Ⅲ. 결 론

본문내용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구성

(1)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

○ 디지털 제품의 정의
- 디지털제품이란 ‘디지털의 형태로 생산, 유통, 소비되고 저장까지 할 수 있는
모든 상품’을 말한다. 디지털 제품은 크게 디지털 콘텐츠와 디지털 서비스로
나누어진다
- 디지털 콘텐츠란 디지털과 콘텐츠가 결합한 개념으로 기존 아날로그 형태로
존재하던 텍스트, 음성, 화상, 영상 등 각종 정보 형태를 0과 1이라는 비트단위로
디지털화한 콘텐츠를 총칭하는 개념을 말하며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포맷
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 방송망, 디지털 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활용하는 정보를 말한다. 예를 들면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잇는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사이트, 전자서적인 ebook, MP3, 온라인 오락, 온라인 방송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좋다 정리가 잘되어있어요
  • say***
    (2014.03.29 17:23:0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PPT제주대학교병원 Oracle Database 11g 기반의 안정성과 고가용성 갖춘통합의료정보시스템 운영 / Oracle / 2010년오라클 성공스토리 / 가천의대 길병원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3210441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14745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no=2009060102011060739002http://www.bloter.net/archives/12870http://oracle.bloter.net/archives/4094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id=20100419090331

  • [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 선도 기업 NC SOFT의 경영전략 사례
  • 성공이 불투명한 대만, 중국 등지의 시장에서 우월한 점으로 작용한다.2. 해외시장 진출 사례1) 대만(1) 진입시장 평가 대만은 총인구 2300만 명(2007년 11월 현재)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도 안 되는 작은 나라이다. 게다가 대만의 온라인게임시장은 우리나라의 강남구만한 규모로 시장규모나 성장성을 고려할 때 전략적으로 그다지 중요한 시장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C Soft 뿐만이 아니라 웹젠, 조이온 등 대다수의 한국 온라인 게임 업체들이

  • [온라인게임]국내게임시장 NC SOFT 소개및 리니지 마케팅 전략
  • 123456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국내게임시장의 규모 및 전망NC SOFT 소개 및 자사분석리니지 마케팅 전략리니지 성공요인문제제기 및 지속적 경쟁우위전략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PC 게임비디오 게임아케이드게임온라인 게임모바일 게임외국게임이 국내시장 지배하나 높은 수익 어려움1990년대 중반이후 성장률 감소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이동통신사들의

  • [경영전략론] 엔씨소프트 성공요인과 전략
  • Ⅰ. 서 론 - 2 -1. 연구배경 및 목적 - 2 -Ⅱ. 본 론 - 2 -1. 외부환경 분석 - 2 -(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 2 -(2) 경쟁사 분석 - 5 -2. 내부환경 분석 - 6 -(1) NC soft 社 소개 - 6 -(2) NC Soft 社의 핵심역량 - 7 -3. NC Soft 社의 가치사슬분석 및 SWOT 분석 - 12 -(1) 가치사슬분석 - 12 -(2) SWOT 분석 - 13 -Ⅲ. 결론 - 15 -1. NC Soft 社의 성공요인분석 - 15 -2. NC Soft 社의 성장전략 - 15 -3. 토의 과제 - 16 -(1) 토의 과제 #.1 - 16 -(2) 토의 과제 #.2 - 16 -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 [경영전략분석] Adobe Reader와 NC Soft의 경영전략 분석
  • Ch.14 Adobe ReaderNC Soft*목차 NC Soft 기업 소개 연혁경영 철학8910사업 부문 소개 성공 전략토의 과제111213 Adobe Reader 기업 소개매출 현황과 사업별 매출액 비중전략과 발전과정 123네트워크의 외부성 E-book 소개 Adobe Reader VS Microsoft456토의 과제7Adobe Reader 소개● 1982년 John Warnock과 Charles Geschke에 의해 설립● 제록스에서 텍스트와 그래픽의 통합프린팅을 촉진하기 위한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