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자료는 엔씨소프트(NC Soft)사의 e-business 성공 전략에 대해 정리한 자료로,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과 분류를 비롯하여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성공모델로 엔씨소프트사의 성공사례를 상세하게 분석한 자료임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구성
2. 디지털 콘텐츠 분류
3. 디지털콘텐츠 비즈니스 이해
4. 게임산업 비즈니스모델 NC Soft
Ⅲ. 결 론
본문내용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구성
(1)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
○ 디지털 제품의 정의
- 디지털제품이란 ‘디지털의 형태로 생산, 유통, 소비되고 저장까지 할 수 있는
모든 상품’을 말한다. 디지털 제품은 크게 디지털 콘텐츠와 디지털 서비스로
나누어진다
- 디지털 콘텐츠란 디지털과 콘텐츠가 결합한 개념으로 기존 아날로그 형태로
존재하던 텍스트, 음성, 화상, 영상 등 각종 정보 형태를 0과 1이라는 비트단위로
디지털화한 콘텐츠를 총칭하는 개념을 말하며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포맷
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 방송망, 디지털 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활용하는 정보를 말한다. 예를 들면 인터넷에서 이용할 수 잇는 포털사이트,
커뮤니티사이트, 전자서적인 ebook, MP3, 온라인 오락, 온라인 방송 등이 있다.
성공이 불투명한 대만, 중국 등지의 시장에서 우월한 점으로 작용한다.2. 해외시장 진출 사례1) 대만(1) 진입시장 평가 대만은 총인구 2300만 명(2007년 11월 현재)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도 안 되는 작은 나라이다. 게다가 대만의 온라인게임시장은 우리나라의 강남구만한 규모로 시장규모나 성장성을 고려할 때 전략적으로 그다지 중요한 시장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C Soft 뿐만이 아니라 웹젠, 조이온 등 대다수의 한국 온라인 게임 업체들이
123456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국내게임시장의 규모 및 전망NC SOFT 소개 및 자사분석리니지 마케팅 전략리니지 성공요인문제제기 및 지속적 경쟁우위전략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PC 게임비디오 게임아케이드게임온라인 게임모바일 게임외국게임이 국내시장 지배하나 높은 수익 어려움1990년대 중반이후 성장률 감소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이동통신사들의
Ch.14 Adobe ReaderNC Soft*목차 NC Soft 기업 소개 연혁경영 철학8910사업 부문 소개 성공 전략토의 과제111213 Adobe Reader 기업 소개매출 현황과 사업별 매출액 비중전략과 발전과정 123네트워크의 외부성 E-book 소개 Adobe Reader VS Microsoft456토의 과제7Adobe Reader 소개● 1982년 John Warnock과 Charles Geschke에 의해 설립● 제록스에서 텍스트와 그래픽의 통합프린팅을 촉진하기 위한 최신의 소프트웨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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