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팟 STP 전략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들어가며
2. STP 전략이란?
3.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4. Targeting 타켓선정
5. Positoning 위치선정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기업은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그러므로 특정시장을 정해서 그 시장에서 바라고, 자사가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시장을 선택하게 된다.
즉 ‘대량 마케팅’에서 ‘표적시장 마케팅’으로 이동한 것을 의미한다. 기업은 이렇게 마케팅 노력을 분산시키는 대신 그들이 가장 잘 만들 수 있는 가치에 더 많은 관심과 욕구를 보이는 구매자에게 초점을 맞춰 비용대비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구사하게 된다.
그리고 이런 기업의 마케팅전략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이 STP전략이다.
2. STP 전략이란?
STP란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목표시장에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해석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