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해사례, 불만, 소셜커머스, `10원경매, G마켓 사칭 신종 보이스, 중고차 매매, 다이어트 식품 피해, 현금 거래 시 할인 피해사례, 역할, 시사점,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쇼셜커머스 피해-반값은 커녕 쓰지도 못한 소비자 피해 사례
2.10원경매-쇼핑몰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3.G마켓 사칭 신종 보이스 피싱 주의보
4. 중고차 매매 시 허위매물 피해 사례
5. 다이어트 식품 피해사례 37% ‘부작용 발생’
6. '현금 거래 시 할인'…가짜 G마켓 사기
본문내용
요즘 반값할인으로 누리꾼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 기업들이 난립하면서 소비자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김모씨는 소셜커머스 기업인 A사에서 일본식 선술집 할인 쿠폰을 구입 했다가 낭패를 보았다. 쿠폰 을 구입한 후 예약을 위해 수차례 전화를 걸었지만 예약이 완료되어 이용할수 없다는 답변이 돌아온 것이다. 소셜커머스는 홈페이지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단기간에구매자를 모아주고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사업자를 의미한다.
지난해 5월 쿠팡과 티켓몬스터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급속도로 생겨난 소셜커머스는 신뢰할수 없는 기업들이 난립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의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쿠폰을 구입하고서도 환불을 할수 없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범죄학] 사기 범죄의 사례와 대책
  • 시 끊어졌다.cf. 신종 음란 보이스피싱, (신유형)음란 보이스 피싱이 등장했다. 보이스 피싱은 전화를 이용해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요구해 돈을 빼가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음란 보이스 피싱은 가족이나 비뇨기과를 사칭해 상담을 한다면서 음란한 성적 대화를 나눈다. 금전적인 피해는 없지만 부부의 성생활 등 상대방의 성적 취향을 자세히 캐물어 뒤늦게 당한 걸 안 피해자는 수치심에 몸서리를 치고 있다.최근 한 주부모임 카페에 변

  • [범죄학] 사기 범죄의 사례와 대책
  • 사례 및 추세위메프 키엘 사기소셜 커머스를 통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정품이라서 속이고 가품을싼값에 파는 사기20082010범죄검거인수17844명26826명인터넷 거래 2년새 50.3% 급증인터넷 사기 방지 사이트 ‘ 더 치트’에선700건 -> 820 건으로 증가3)인터넷 사기의 현황사기범죄4)인터넷 사기의 피해자 분석판매자에 대한 부족한 정보물건을 싸게 사기 위해 안전 거래 시스템이나 에스크로 서비스등 이용 하지않고 판매자(사기꾼)을 의심하지 않고

  • [현대사회의 이해] 산업사회와 정보사회의 범죄
  • 시 증가.뇌물증여, 탈세와 외화밀반출, 가격담합, 공무원의 부패 등의 범죄.해결방안현대사회의 이해개인윈도우 운영체제 보안 패치가 나오면 즉시 업데이트 할 것 백신 프로그램을 항상 사용할 것컴퓨터에 암호를 설정할 것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만 액티브X를 설치할 것 공인인증서는 USB에 저장하고 금융 정보는 안전하게 관리할 것 현대사회의 이해보이스피싱스팸전화 걸러내는 방법원링 스팸현대사회의 이해현대사회의 이해

  • [교육학] 중등 문법 교육-제 10장 편협하고 차별적인 언어
  • 문제점은 무엇일지 생각하도록 한다. 이러한 이야기는 예술적인 목적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그들의 고정관념에 들어맞는 인물을 더욱 극적으로 만드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소설의 판매를 늘리거나 드라마의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이러한 이야기에 쓰이는 편견이 담긴 언어들은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들

  • [사회학] 카카오톡의 영향력 분석 및 유료화 논쟁 고찰
  • 시간 회의를 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플러스 친구라는 기능까지 추가되어 소셜커머스와 같은 역할까지 하고 있다. 이렇게 카카오톡이 다양한 영역에서 소통의 수단으로 이용되다 보니 어느새 우리의 생활과 뗄 수 없는 존재가 되어버렸다.2) 카카오톡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 사례들위에서 말한 것처럼 카카오톡이 워낙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보니, 이와 관련해 뉴스에 보도되는 사례들도 많이 있다.가장 대표적으로 최근 2차례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