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피해사례, 불만, 소셜커머스, `10원경매, G마켓 사칭 신종 보이스, 중고차 매매, 다이어트 식품 피해, 현금 거래 시 할인 피해사례, 역할, 시사점, 문제점 해결방안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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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06.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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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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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쇼셜커머스 피해-반값은 커녕 쓰지도 못한 소비자 피해 사례
2.10원경매-쇼핑몰 소비자피해주의보 발령
3.G마켓 사칭 신종 보이스 피싱 주의보
4. 중고차 매매 시 허위매물 피해 사례
5. 다이어트 식품 피해사례 37% ‘부작용 발생’
6. '현금 거래 시 할인'…가짜 G마켓 사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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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반값할인으로 누리꾼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 기업들이 난립하면서 소비자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최근 김모씨는 소셜커머스 기업인 A사에서 일본식 선술집 할인 쿠폰을 구입 했다가 낭패를 보았다. 쿠폰 을 구입한 후 예약을 위해 수차례 전화를 걸었지만 예약이 완료되어 이용할수 없다는 답변이 돌아온 것이다. 소셜커머스는 홈페이지나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같은 곳에서 단기간에구매자를 모아주고 이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사업자를 의미한다.
지난해 5월 쿠팡과 티켓몬스터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급속도로 생겨난 소셜커머스는 신뢰할수 없는 기업들이 난립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의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쿠폰을 구입하고서도 환불을 할수 없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의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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