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나이키 운동화 무역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신발 무역 현황
3. 나이키의 브랜드 가치 및 무역 현황
4. 나이키 소개
5. 나이키 환경 분석
6. 경쟁기업 분석
7. 나이키의 경쟁력
8. STP전략
9. 4P전략
10. 결론

본문내용
최근 몇 년 전부터 전 세계에 웰빙열풍이 불고 있다. 웰빙열풍에 따라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에 따라 걷기운동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그 영향으로 현대인들의 신발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구두보다 운동화를 신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전에 운동화의 개념은 그저 운동할 때 신는 신발이나 평상시에 편하게 신는 신발이었는데 웰빙열풍에 따라 현대인들이 운동화를 많이 신게 되면서 기능과 함께 디자인도 다양해졌다. 또한 운동화의 경우 소수의 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하고 전 세계로 수출을 하고 있다. 우리 조는 그 가운데서도 부동의 1위기 업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인 나이키에 대하여 조사를 하기로 했다. 나이키는 제품별 매출에서 운동화가 절반 넘는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운동복이 운동화의 절반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치열한 운동화시장의 경쟁에서 나이키가 계속해서 1위기업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된 나이키만의 전략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그리고 요즘 나이키의 성장세가 조금은 주춤하고 있다는 기사도 접하게 되면서 나이키가 앞으로도 계속 세계 스포츠시장에서 1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서 나이키를 선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나이키 Nike 환경 분석
  • 나이키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 상품을 공급하려고 시도하는가? 나이키는 운동화에만 생산라인을 좁혀야 하는가?1. 나이키는 그 자신의 생산품 몇 가지만을 생산하기 시작해야 하는가?1. 나이키는 국제적 판매를 중점적으로 둘 때 얼마나 많이 강조해야 하는가?1. 나이키는 국제적으로 신발관련 마케팅을 한다는 점에서 올바른 접근을 하고 있는가?1. 너는 어떤 형태의 이득이 나이키를 위할 수 있다고 CEO에게 제안하겠는가?1. 회사는 베이비부머 세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나이키다.1968년 미국 오래곤에는 필립 나이트와 윌리엄 보어먼이란 보따리행상이 있었다. 오레곤 대학의 육상선수와 육상코치 출신이었던 이들은 오니쓰카 타이거란 당시 일본 고급운동화를 들고 대학 운동장을 전전하며 장사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일본에 자신들이 보따리 행상급이란 사실이 밝혀지면 수입선이 바뀔 것을 염려, 페르시아에 승리했다는 승전보를 전하기 위해 42.195Km를 달린 그리스 병사가 기도를 올렸다는 승리의 여신인, 니케를

  • [마케팅]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운동화를 연구하던 이들에게 행운은 금방 찾아왔다. 가볍고, 튼튼한 신발들은 운동선수들의 성정에 좋은 영향을 줬고, 매출도 점점 증가하여, 1969년에 이르러 ‘BRS’사의 매출액은 30만 달러에 달했다.1971년은 지금의 나이키 신화가 이루어지기 위한 첫 발걸음이었던 해이다. 그들은 일본의 무역상사인 ‘닛쇼이와이’의 하청을 받아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Nike)의 영어식 발음으로 만들어진 ‘나이키’가 바

  • [무역학] 비관세장벽에 관한 연구
  • #보고서비관세장벽에 관한 연구- 한중일 三개국을 중심으로 -- 국제무역론 조별 발표 자료 -- 목 차 -Ⅰ. 서 론Ⅱ. 비관세장벽의 등장배경 및 그 유형비관세장벽의 등장배경비관세장벽의 유형Ⅲ. 한중일 三개국의 비관세장벽 현황우리나라의 비관세장벽중국의 비관세장벽일본의 비관세장벽Ⅳ. 비관세장벽의 효과 및 대응책비관세장벽의 효과비관세장벽에 대한 대응책Ⅴ. 결 론# 참고 문헌 Ⅰ. 서 론비관세장벽(非關稅障壁)이 실질적

  • [국제경영] 국제무역을 통한 국제경영
  • 무역1. 국제무역이란?1) 초기 - 서로의 산물을 교환하는 것에 국한되어 있었다.2) 현재 - 상품의 교환과 같은 유형무역(visible trade)뿐만 아니라 기술 및 용역과 같은 무형무역(invisible trade) 및 자본의 이동까지도 포함된다. 특정상품의 효용가치가 낮은 곳에서 효용가치가 높은 곳으로 이양시킴으로써 그 재화의 효용 및 경제 가치를 증가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재화의 생산요소, 즉 원료, 노동 및 자본의 이동까지도 포함된다. 박대위⋅지용희, 무역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