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윤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2.마케팅 각 부문과 관련된 윤리적 문제
-상품
-가격
-촉진
-유통
-마케팅 정보
본문내용
마케팅 윤리 : 윤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마케팅 윤리에 관한 오해들
법만 잘 지키면 되는 것 아닌가요?
법은 최소한의 윤리이다. 즉 윤리적 책임을 다한다는 것은 법에서 규정된 수준 이상을 지키는 것이다.
경제 전쟁 중에 윤리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풀무원 만두파동)
도덕군자가 되자는 뜻이 아니라 장기적인 손익을 계산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마케터는 개인적인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무엇이 회사를 위한 것인지 정확히 알기 어렵고, 회사 외에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책임지고 있다.

마케팅 윤리의 이해
마케팅 윤리란?
소비자 및 다른 이해관계자들을 정직하고 공평하게 대우하는 투명하고, 신뢰도 있고, 책임을 다하는 마케팅 정책과 활동을 하도록 강조하는 것
마케팅 윤리적 기업이란? (존슨 앤 존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면서 동시에 다른 어떤 이해관계자들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기업
왜 유독 마케팅에 윤리가 강조되나요?
다른활동보다 기업외부에 더 많이 노출된다.
마케팅 활동의 대표적인 윤리문제 5가지는?
1. 상품 2.가격 3.촉진 4.유통 5.마케팅 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 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 CAUSE MARKETING“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고리기업윤리 9조CONTENT Part 1.윤리 마케팅의 사회적 이슈Part2.코즈마케팅이란?Part3.기업사례Part4.시사점PART 1issue착한착한기업에 대한 관심증가기업의 공익적 활동과 윤리적 가치가 브랜드의 차별점으로 작용착한소비에 대한 관심증가공정무역거래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 증가착한 소비가 소비요인으로 작용Part1. issue소비자 의식

  • [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개념과 범위
  • 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개념과 범위목차* 마케팅윤리의 본질Ⅰ. 마케팅윤리의 개념Ⅱ.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1. 소비자 중심의식2. 전사적 마케팅의 사고3. 마케팅의 사회책임성4. 소비자 복리증진5. 기업의 적정이윤의 확보Ⅲ. 마케팅윤리의 범위마케팅윤리의 본질1. 마케팅윤리의 개념마케팅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 활동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더 나아가 마케팅이란 선

  • [경영학]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 마켓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1부. 마케팅이란?기업이 제품 또는 서비스를 고객을 향해 유통시키는 데 관계된 일련의 체계적 시장지향활동. 매매 그 자체를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내용을 가지며, 판매는 마케팅의 일부를 이루는 데 불과하다. 마케팅의 내용을 기능적으로 분류하면 전략정책문제, 제품문제, 시장거래문제, 판매문제, 판매촉진문제로 크게 나눌 수 있다. 1) 전략정책문제란?자신의 활동범위를 어떠한 사업제품서비스에서 구

  • 윤리경영,윤리경영마케팅,듀폰의윤리경영,농심윤리경영,킷캣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저책임,기업의사회적책임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윤리경영3. 윤리경영의 사례4. 윤리경영의 필요성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이 자사의 이익만 챙기는 데서 벗어나 기업이 속한 사회적 환경과의 관계에서 사회 전체의 안녕과 복지를 보호하고 증진할 수 있는 행동을 해야 할 의무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윤리경영윤리 경영이란?기업경영 과정에서, 이윤 창출뿐만 아니라 도덕적 가치기준에 따른 사회 공헌에도 중점을 두고 기업을 이끌어

  • 경영윤리 -마케팅윤리
  • 경영윤리 - 마케팅윤리 마케팅 윤리1. 마케팅윤리의 개념1) Marketing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 활동의 수행을 말한다.2) Ethics행위의 옳고 그름이나 선과 악 또는 도덕적인 것과 비도덕적인 것에 대한 판단기준의 체계를 말한다.3) Marketing Ethics기업환경변화에 동태적으로 적응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 소비자나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용역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