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윤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2.마케팅 각 부문과 관련된 윤리적 문제
-상품
-가격
-촉진
-유통
-마케팅 정보
- 본문내용
-
마케팅 윤리 : 윤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마케팅 윤리에 관한 오해들
법만 잘 지키면 되는 것 아닌가요?
법은 최소한의 윤리이다. 즉 윤리적 책임을 다한다는 것은 법에서 규정된 수준 이상을 지키는 것이다.
경제 전쟁 중에 윤리가 그렇게 중요한가요? (풀무원 만두파동)
도덕군자가 되자는 뜻이 아니라 장기적인 손익을 계산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회사를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것 아닌가요?
마케터는 개인적인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으며, 무엇이 회사를 위한 것인지 정확히 알기 어렵고, 회사 외에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책임지고 있다.
마케팅 윤리의 이해
마케팅 윤리란?
소비자 및 다른 이해관계자들을 정직하고 공평하게 대우하는 투명하고, 신뢰도 있고, 책임을 다하는 마케팅 정책과 활동을 하도록 강조하는 것
마케팅 윤리적 기업이란? (존슨 앤 존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면서 동시에 다른 어떤 이해관계자들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는 기업
왜 유독 마케팅에 윤리가 강조되나요?
다른활동보다 기업외부에 더 많이 노출된다.
마케팅 활동의 대표적인 윤리문제 5가지는?
1. 상품 2.가격 3.촉진 4.유통 5.마케팅 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