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 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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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마케팅””마케팅도 착해야 한다” 기업-사회-소비자가 만드는 선순환
목차
Part1. 윤리 마케팅의 사회적 이슈
Part2. 코즈마케팅이란?
Part3. 기업사례
Part4. 시사점
본문내용
착한기업에 대한 관심증가
기업의 공익적 활동과 윤리적 가치가 브랜드의 차별점으로 작용
착한소비에 대한 관심증가
공정무역거래 등, 사회적 이슈에 대한 관심 증가
착한 소비가 소비요인으로 작용

소비자 의식 변화
√ 79%
최근 몇 년간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해당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고려하여 선택한 경험이 있다.
√ 65%
경쟁사인 A와B가 동일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회공헌에 적극적인 기업의 제품이 다소 비싸더라도 구매하겠다.

ISSUE
기업 친환경적 마케팅을 향한 움직임
소비자들의 의식이 높아지면서 환경과 사회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고, 이와 관련된 활동을 하거나 책임을 지는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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