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혁신도시
2.기업도시
본문내용
1.혁신도시
개념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산,학,연,관이 서로 협력하여 최적의 혁신여건과 수준 높은 생활 환경을 갖춘 새로운 차원의 미래형 도시
이전의 공공기관과 지역의 대학, 연구소, 산업체,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됨

개발 유형

1. 산, 학, 연, 관 연계를 통한 혁신을 창출하 는 혁신 거점 도시
2. 지역별 테마를 가진 개성 있는 특화도시
3. 누구나 살고 싶은 친환경 녹색도시
4. 학습과 창의적 교류가 가능한 교육, 문화도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한국정부론D형] 시장실패와 마찬가지로 정부실패도 여러 가지 원인과 유형이 있다. 정부실패 사례를 하나 찾아서 그 원인을 분석하고, 그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도시 주변의 노후 산업단지는 지식집약적인 신산업, 서비스업 등 새로운 산업부문의 입지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나 기존의 산업단지는 연구, 마케팅 공간 등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역량 지원보다 제조업 생산 공장 부지조성에 치중하여 기업과 정부의 새로운 수요에 대한 대응력이 저조하였다.② 수요변화와 토지관리방식입주기업의 필요에 따라 토지의 용도변경을 추진할 때 실시계획과 관리계획(지경부)을 중복적으로 변경해

  • 로스토우 이론의 배경 월트로스토우(WaltWhitman Rostow)
  • 전진하는 과정에서 겪어야 하는 변화를 명료하고 풍부하게 설명해준다. 이처럼 로스토우의 경제학이 추상적 이론에 국한 되지 않고 이론을 구체적 현실에 적용하였다는 점과 그 과정에서 인간의 능동적인 의지를 표명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로스토우의 도약에 관한 가설은 정책작성자는 물론 일반인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했으며, 1960년대 후반에 들어 한국경제가 도약단계에 진입하였는가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였다.

  • He Who Pays The Piper비용을 부담한 자가 결정권을 가지기 마련
  • 도시 지역에서 발행되던 신문의 적어도 3분의 1가량은 극도의 황색 저널리즘 경향을 보였다. 예나 지금이나 신문이 먹고 사는 밥은 광고가 아닌가, 1890년대는 광고의 전성시대 이기도 했다. 1880년대 풀리처에 의해 처음 시도된 일요판 신문의 경우는 광고로 뒤덮이다시피 했다.언론매체는 물론이고 건물의 한쪽, 운행중인 전차, 종이 가방, 종이 성냥에까지 광고가 등장했다. 특히 1892년에 발명된 종이 성냥은 3년도 안되어 광고매체로 광범위하게 사용되

  • 기업비교분석 FedEx&DHL
  • 기업을 위한 FedEx의 Virtual OrderFedEx는 작은 회사들까지도 전자상거래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인터넷상에서의 수단을 마련함으로써 가상 기업화되는 경향에 대응하고 이러한 경향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1997년 개발된 FedEx Virtual Order는 전자상거래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고객과 그들의 고객 및 공급자간의 상호작용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이다.⑦ Process 프로세스FedEx의 서비스• FedEx사는 212개국 13만여 개 도시를 망라하는 방대한 물류네트워크

  • [방송통신정책]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위한 정책 방향 연구
  • 혁신적인 방식의 콘텐츠 제작이 불가능하다. 지금과 같은 지원체계에서는 입찰능력이 우수하고 자본규모가 큰 기업이 절대적으로 유리하여 창의적인 개인이나 소규모 벤처 그룹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현재 많은 개발자들이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 활동하지 못하고 외국 기업의 콘텐츠 시장에 자신의 창작물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볼 때, 장기적으로 국내시장이 고갈되어 지적 로열티가 대부분 국외로 유출될 수밖에 없다는 것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