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 상호상표 서비스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상호 상표 서비스표의 개념
1. 상호란?
- 상호는 상인의 인격을 표시하며, 재산권적 성격을 갖는다.
- 상호는 상인의 영업상의 명칭이다
- 상인이 영업상 자기를 타인과 구별하는 주체의 표식(標識)
- '주체의 명칭'을 나타낸다는 본질적 기능으로 인하여 도형 또는 기호 등을 사용할 수 없다.

2. 상표란?
- 상인이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사용하는 표지(標識).
-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 및 이들 각각에 색채를 결합한 것으로서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판매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구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3. 서비스표란?
- "무형의 서비스", 즉 "타인을 위하는 서비스 또는 이익을 목적으로 행하여지는 용역"에 사용되는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형장 또는 이것들의 결합과 여기에 색채를 결합된 표장이며, 상호와 서비스표의 관계는 상호와 상표와의 관계와 동일하게 취급된다.
- 제공하는 회사 또는 단체의 서비스를 명시하는 표장
-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징에 따른 개별적인 것과 상호나 기업 조직 전체를 나타내는 표장이 서비스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전자의 예는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의 각종 예금의 종류 등이 있고 후자의 경우는 항공기에 항공회사의 상호가 표시되어 있는 예들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사업, 가맹사업] 프랜차이즈사업의 개념, 특징, 유형, 구성요소와 프랜차이즈사업의 현황, 프랜차이즈사업의 문제점 및 향후 프랜차이즈사업의 개선방안 분석
  • 대해서 가맹점은 본사에 가맹비, 로얄티 등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직접 투자해서 본사의 지도와 협조를 통해 독립된 사업을 영위하는 사업 시스템인 것이다. 결국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란 본사와 가맹점간의 협력 사업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Ⅱ. 프랜차이즈사업의 개념프랜차이즈 시스템이란 상호, 특허 상표, KnowHow를 가진 자가 계약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상표의 사용권, 제품의 판매권, 기술 등을 제공하고 그 대가로 가맹

  • 제너시스(BBQ)의 가맹사업법 위반행위
  • 상표권을 보호하고, 미리 정보 공개하며,가맹점 사업자의 동의를 얻는 경우 위법성이 조각제공된 판촉물은 상표권 보호나 제품, 용역의 동일성 유지와는 무관판촉물의 비용을 부담시키는 계약 체결동의얻은 사실 없음예외 인정 불가제너시스 사의 이의신청위반행위의의가맹사업거래상지위제너시스 사는 총 3가지 이유를 들어원심결의 판결에 대해 이의신청가맹본부와 가맹점사업자는 상호의존적 관계부당한 계약해지 시 제재를 받고 있

  • 한국프로농구의 프랜차이즈 스타의 필요성과 그 효과
  •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1.3 연구방법 프랜차이즈스타의 기본개념을 파악하고 외국의 프로농구 프랜차이즈 스타와 비 교하여 한국프로농구의 문제점을 파악한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관련된 내용 을 조사한다. 또한 도서관에서 책을 통한 기본개념의 정리 역시 필요하다.2. 본론2.1 한국 프로농구리그에서 프랜차이즈스타의 현 상황한국 프로농구는 출범한지 몇 년 되지 않았지만 그나마 프랜차이즈스타라고 할 수 있 는 선수는 이상민 선수이다.

  • 사회과학 각국의 중소기업 관련법 및 제도
  • 기업법)이 있다. 그 밖의 관련법규칙 등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청(http://www.sba.gov/tools/resourcelibrary/lawsandregulations/index.html)이나 시책 홍보국의 홈페이지(http://www.sba.gov/advo/laws/lawlib.html)에서 조사할 수 있다. 참고1 중소기업법 (SMALL BUSINESS ACT) (Public Law 85-536, as amended)§ 1. This Act may be cited as the Small Business Act.§ 2.(a) The essence of the American economic system of private enterprise is free competition. Only through full and free competition can free markets, free entry into business, and opportuni

  •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도와 품질인증제도의 이해와 관계 및 전망
  • 상표법상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도의 관계1. 개정 상표법과 농산물품질관리법상의 지리적 표시 보호제도의 비교2.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제도의 도입을 통한 품질인증제도의 문제점 보완3. 양 제도의 상호저촉 관계 문제에 대한 검토Ⅴ. 結 語Ⅰ. 序지리적 표시 이것을 출처표시(indication of source) 및 원산지명칭(appellation of origin)과 구별해 볼 수 있는데, 즉, 출처표시라는 용어는 상품의 품질 등은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상품의 지리적인 출처를 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