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 상호상표 서비스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상호 상표 서비스표의 개념
1. 상호란?
- 상호는 상인의 인격을 표시하며, 재산권적 성격을 갖는다.
- 상호는 상인의 영업상의 명칭이다
- 상인이 영업상 자기를 타인과 구별하는 주체의 표식(標識)
- '주체의 명칭'을 나타낸다는 본질적 기능으로 인하여 도형 또는 기호 등을 사용할 수 없다.
2. 상표란?
- 상인이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사용하는 표지(標識).
-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 및 이들 각각에 색채를 결합한 것으로서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판매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구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3. 서비스표란?
- "무형의 서비스", 즉 "타인을 위하는 서비스 또는 이익을 목적으로 행하여지는 용역"에 사용되는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형장 또는 이것들의 결합과 여기에 색채를 결합된 표장이며, 상호와 서비스표의 관계는 상호와 상표와의 관계와 동일하게 취급된다.
- 제공하는 회사 또는 단체의 서비스를 명시하는 표장
-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징에 따른 개별적인 것과 상호나 기업 조직 전체를 나타내는 표장이 서비스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전자의 예는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의 각종 예금의 종류 등이 있고 후자의 경우는 항공기에 항공회사의 상호가 표시되어 있는 예들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