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 상호상표서비스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상호 상표 서비스표의 개념
1. 상호란?
2. 상표란?
3. 서비스표란?
상호의 보호
1. 상법에 의한 보호
2 부정경쟁방지법에 의한 보호
상호등기와 상표 그리고 서비스표의 관계
적용사례
3. 결 론
- 본문내용
-
상호 상표 서비스표의 개념
1. 상호란?
- 상호는 상인의 인격을 표시하며, 재산권적 성격을 갖는다.
- 상호는 상인의 영업상의 명칭이다
- 상인이 영업상 자기를 타인과 구별하는 주체의 표식(標識)
- '주체의 명칭'을 나타낸다는 본질적 기능으로 인하여 도형 또는 기호 등을 사용할 수 없다.
2. 상표란?
- 상인이 취급하는 상품에 대하여 사용하는 표지(標識).
-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 형상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 및 이들 각각에 색채를 결합한 것으로서 상품을 생산, 가공, 증명, 판매하는 자가 자기의 업무에 관련된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구별되도록 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3. 서비스표란?
- "무형의 서비스", 즉 "타인을 위하는 서비스 또는 이익을 목적으로 행하여지는 용역"에 사용되는 기호, 문자, 도형, 입체적형장 또는 이것들의 결합과 여기에 색채를 결합된 표장이며, 상호와 서비스표의 관계는 상호와 상표와의 관계와 동일하게 취급된다.
- 제공하는 회사 또는 단체의 서비스를 명시하는 표장
-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징에 따른 개별적인 것과 상호나 기업 조직 전체를 나타내는 표장이 서비스표가 되는 경우가 있다. 전자의 예는 흔히 볼 수 있는 은행의 각종 예금의 종류 등이 있고 후자의 경우는 항공기에 항공회사의 상호가 표시되어 있는 예들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상호의 보호
- 상호가 상인의 명칭으로서 상인의 신용, 명성의 유지에 기여하고, 도용된 상호의 사용으로 인하여 일반 수요자들이 상거래 과정에서 입게 되는 손해를 줄이기 위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