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남성용화장품 `FILA KOREA`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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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소개

Ⅱ. 환경분석
ⅰ. 남성 화장품 시장 분석
ⅱ. 소비자 분석

Ⅲ.STP

Ⅵ. 4P-MIX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본문내용
Ⅱ. 환경분석
ⅰ. 남성 화장품 시장 분석
□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

- 강한 남성상과 부드러운 이미지 결합

- ‘남자도 외모를 가꿀 수 있다’


□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

- 불황에도 불구, 매년 10~15% 성장.

- 시장이 세분화되고 규모도 커질 것.


□ 세계적 동향

- 지난 5년 동안 시장규모가 약 70% 확대.

- 연간 35억달러 (약 4조 2천억원).

□ 전체 화장품 시장 규모

2003년-약 5조6000억 원

(소비자가 기준)

        ⇒2002년에 비해 약 5%감소


□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

2002년 3,100억 원

2003년 3,800억 원      ⇒약 22.5% 증가

2004년 4,8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


□ 97년 이후 매년 22%~26%의 증가

기존 남성화장품 시장

-스킨, 로션이 전부,

-실 사용자는 남성이지만 구매자는 대부분 여성
Metro sexual
“남성들의 피부관리
필요성/관심 증대”

새로운 남성화장품 시장

-기존의 스킨, 로션 뿐만 아니라 에센스, 향수 등으로 시장이 확대

-남성들의 변화욕구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출시

-점점 세분화, 고급화 되어가는 추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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