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 천호식품 마케팅전략 분석,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3 / 2019.12.24
- 4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선정 동기
2. 기업소개
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 기업의 조직도
3) 기업 연혁
4) 재무상황
5)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3.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4. 마케팅전략 분석
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분석
6. 확인된 문제점 제시
7. 개선된 마케팅 전략
1) 목표시장 분석(시장세분화 -> 목표시장선정 -> 포지셔닝)
2) 제품전략 분석
3) 가격전략 분석
4) 유통전략 분석
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8. 결론
9.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사례선정 동기
눈에 띄게 촌스럽지만 거부할 수 없는 강력한 중독성의 ‘키치스러운’ 광고가 대박을 터뜨렸다. 한 건강식품제조업체 최고경영자가 직접 출연하는 ‘산수유’ 광고가 바로 그것이다.
그는 억센 경남 사투리로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남자에게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말하기도 그렇고…’라며 어눌하게 푸념을 하고 곧이어 ‘산수유가 궁금하면 어디어디로 전화하라’는 안내가 나오면서 광고는 끝이 나게 된다. 이 광고는 결국 ‘산수유는 남자에게 좋다’는 것과, ‘궁금하면 연락해라’라는 두 개의 메시지만을 담고 있을 뿐이다.
유명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를 기용한 것도 아니고, 컴퓨터 그래픽 등 첨단기법을 동원한 것도 아닌데도 이 불친절한 광고는 인터넷 공간과 드라마, 코미디 등에서 다양한 패러디를 낳고 있으며 최근의 정치상황을 풍자하는 시사만평의 소재로도 애용되고 있다.
기업경영자로서의 김영식 사장님이 지금까지 탄탄대로만 걸은 것은 아니다. 한때의 성공으로 무리하게 사업을 벌이다가 위기를 맞아 자살 일보 직전까지 갔으며, 다시 맨손으로 시작해 온갖 고생 끝에 현재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적잖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느끼고 경험했던 것을 바탕으로 건강식품시장에서 우뚝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 조는 이런 사장님의 성공 방법과 더불어 기업을 이끌어 가는 방법, 제품을 마케팅 하는 방법을 배우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천호식품 홈페이지 http://www.chunho.net
천호쇼핑 홈페이지www.chunhoshp.com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kko1307&logNo=110086013952
http://blog.naver.com/98heena?Redirect=Log&logNo=11009330994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906MW102716691030
http://www.ontimes.kr/detail.php?number=3754&thread=21r0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ctomy&logNo=70094564791&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http://v.daum.net/link/867142 진공공법 안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011845
10미터만 더 뛰어봐! – 저자 김영식 회장님
각종 사진은 뚝심카페와 구글 이미지 등을 통해 발취
-천호식품 서울 사옥 방문(11월 4일) 증빙 자료
자료평가
- 매우 유익한 정보였습니다
- best***
(2014.12.18 15:27:34)
- 나름괜찮습니다. 다만 기업의조직도가없음
- wkdu7***
(2012.05.24 07:43: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