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한국의 스포츠에 대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3
1. 국내 스포츠 산업 걸음마 단계 3
2. 한국 프로 스포츠 5
3. 2002년 월드컵 경제 부흥 기회 7
4. 월드컵 축구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중점과제 10
5. 월드컵 축구 대회의 국가 발전적 의의와 경제적 파급효과 15
6. 수원 월드컵과 지역경제 18

Ⅲ. 결 론 21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우리나라는 일본과 공동으로 21세기의 시작에 즈음하여 2002년 월드컵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최근 대내외 경제여건의 급변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유,무형의 부가가치 창출, 국민 통합 강화등 월드컵대회의 국가발전적 의의는 일반이 생각하는 이상으로 크다.
무엇보다 먼저 미디어 가치(Media value)가 가장 큰 행사인 월드컵 축구대회의 개최는 우리 나라는 물론 우리 기업에 대한 홍보를 극대화하여 국제적 위상을 크게 제고 시킬 것이다. 지난해 파리 월드컵대회에서 경험한 바와 같이 월드컵 축구대회는 단일 종목의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세계적 관심도는 올림픽을 능가한다. 월드컵 축구경기를 주관하는 국제 축구연맹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FIFA)에는 전세계 202개 회원국이 가입하고 있고, 월드컵 축구대회는 15일 정도인 올림픽 개최기간보다 약 2배 오랜기간 개최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 스포츠 마케팅마케팅이란?미국마케팅학회(AMA: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한국마케팅학회-조직이나 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시장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과정.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제품을 매개로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스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대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는 실정 현재까지 공인된 자격은 없으나, 외국의 경우 고소득을 얻을 수 있는 전문직종으로 인식되고 있어 직업전망이 매우 밝은 편(5) 스포츠경영관리사 직업개요국가가 인정하는 국내유일 스포츠 사무전문자격스포츠 이론, 산업, 시설, 이벤트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기관부처산업체시설단체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분야에서 행정, 기획, 운영, 마케팅, 관리 조직 등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는 스포츠 사무전문가로서

  • 서평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스포츠 출현과 발전은 스포츠마케팅의 필요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스포츠 산업을 국제화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BA프로그램은 이미 세계 170여 개 국에 하나의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만 약 2억5천만 명이 시청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 시장의 범위는 우리나라에서도 역시 국가 경제를 확장하고 경쟁력을 증진시키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위치에 있다는 시점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을 들수 있겠다.

  • 현대자동차 세계 랠리 선수권 대회 마케팅전략
  • 한국의 브랜드 > 현대차의 WRC 참여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 한국에서 품질 신용도↓ > 이미지 쇄신의 기회TechnicalInnovativeChallengingExcitingModernPremiumHYUNDAI of The WorldWith WRC스포츠가 지닌 이미지가 기업에게 전이 → 품질에 대한 객관적 근거 마련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브랜드 인지도가 뒷받침되지 않아 성장세가 주춤하다”→ WRC 후광 효과를 활용한 판매 증대2. 모터스포츠의 마케팅 효과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향상을 꾀할 수 있음3. 모

  • [스포츠마케팅] LG세이커스 마케팅전략
  • 스포츠 클럽으로의 전환 계기 마련적극적인 Community Program 실행은 팀에 대한 지역의 신뢰도와 친근감을 향상시킴으로써 특히 관중동원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8. 마케팅 전략 세부적 실행방안1. 농구 경기와 연계하여 지역관광 상품을 만든다.스포츠 투어리즘 - 스포츠 + 관광 = 새로운 레저문화• 창원시 주변에는 밀양 얼음골, 철새 도래지인 주남 저수지, 성산패총, 마금산온천 등의 여러 관광지들이 산재해 있다. 또한, 지역축제인 창원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