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케팅의 개념과 특징 및 전략적 토대 분석과 태평양 라네즈의 체험마케팅 사례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개요


2. 체험마케팅


3. 체험마케팅의 전략적 토대


4. 태평양 라네즈 사례


5. 태평양의 체험 마케팅 사례


6. 결 론





본문내용
1. 개요

경영자들은 이성적인 소비자들이 제품의 기능적 특징을 바탕으로 편익을 추구한다고 가정하며 소비자들이 다른 여러 제품들간의 기능적인 특징과 편익을 비교함으로써 의사결정을 내리고, 구매한다고 가정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특징과 편익 추구형 고객’ 모형은 전체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 다고 번트 슈미트는 갈파하였다. 그리하여 마케터는 소비자가 경험적 욕구를 가진, 살아있는 인간이라는 것을 점차 받아들이고 있다고 그는 말한다. 따라서 소비자들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주고, 교육시키고 도전해야 한다. 소비자들은 체험적 경험을 할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 삶의 일부가 되어주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 번트 슈미트는 기업이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는 길은 바람직한 고객경험을 제공하여 브랜드 포열티를 얻는데 있다고 말한다. 이를 위하여 정보기술,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오락적 요소 등을 통합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한다.
만족스러운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은 많다. 그러나 여러 조사에서 보듯이, 이 수준에 머물러서는 고객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어렵다. 기업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을 고무시키고, 만족한 구매자에게 열광적 옹호자로 전환시켜야 한다. 그리고 고객을 지속적으로 감동시키기 위해서 그들을 진정으로 배려하고 있음을 마케터는 보여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태평양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필요성 대두7. 시니리오 분석(1) 시나리오 I(2) 시나리오 II 내부환경분석1. 성과분석2. 과거전략의 요약3. 전략적 문제점4. 내부조직의 특징(1) 조직 및 인적자원(2) 기술자원(3) 마케팅관리능력1) 방문판매 분야 압도적 선두2) 지식 기반의 제안제도(2001년도 아이디어 경영대상수상)3) 선행적 대응을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4) 무차입 경영 (건전한 재무구조)5.포트폴리오 분석(1) 라네즈 – 약한 의미의 원가우위 전략(2) 헤라 - 차별화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분석해보고자 한다. 두 번의 실패를 통해 성공을 이룬 프랑스 사례에서는 실패와 성공요인을 비교분석하였으며,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중국 사례에서는 경쟁기업 시세이도와의 비교를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중점을 두어 조사하였다. Ⅱ본론1.아모레 퍼시픽 개요 아모레 퍼시픽의 상호변천 아모레 퍼시픽 본사 (1)기업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

  • [경영전략] 체험마케팅
  • 체험을 커피 잔에 담아 한 컵에 몇 달러씩 받고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2. 전통적․체험마케팅의 특징비교 체험 마케팅의 네 가지 차별점전통적 마케팅 관점체험 마케팅 관점제품의 기능과 편익 중심고객 체험 중심제품 차별화 중점소비 및 사용상황에 중점제품 범주와 경쟁을 좁게 정의소비자가 원하는 체험과 제품의 관련성이 핵심소비자들은 합리적 의사결정자소비자는 이성적인 동시에 감성적1) 전통적 마케팅의 주요 특징(1) 제품의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및 활성을 유지하면서 제형화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대량생산 및 기반기술화가 가능해졌다. 현재 이 기술은 아이오페, 설화수, 베리떼 등에 적용되고 있다. (주)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노화, 미백, 육모 등을 중점 연구 분야로 선정하여 관련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연구원 산하의 의약건강연구소는 비만, 염증, 면역 등의 분야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 윤영선(2001), 국내 주요 화장품 업계의 마케팅 전략 비교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

  • [시장조사론]마케팅전략수립과 관련된 마케팅조사 성공 사례
  • 마케팅 안에는 기업의 대부분의 업무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기업의 운영에 직접적으로 관련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이번 과제에서는 이러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마케팅조사를 성공하고 긍정적 효과를 기록한 기업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분석하고자 한다. 사례 기업으로는 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을 선정하였다. 해당 기업은 대한민국의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서, 기존의 태평양에서 화장품관련 분야를 독립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