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과 섹시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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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Sexism(여성 상품화)
2. 스포츠 마케팅에서의 sexism의 사용
3. sexism, 문제점은 없는가
본문내용
1. Sexism(여성 상품화)

Sexism(여성 상품화)은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성을 이용하여 그 효과를 크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마케팅 활동에서 매우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실제 생활에서도 우리는 항상 sexism에 노출 되어 있다. 그것은 우리가 접하는 미디어의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며 그 효과 또한 매우 크다. 예를 통해 알아보자.

(1) 핸드폰 광고
핸드폰 광고에도 sexism이 사용된다. 스카이 슬라이드 폰 광고의 경우 이전과는 다른 슬라이드 형식의 밀어올리는 핸드폰이라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한 내용이었는데, 광고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몸이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옷을 입고 껴안은 상태에서 여자가 몸을 밀어올리는 것으로 슬라이드를 묘사했다.
이것은 슬라이드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남자와 여자의 성행위 하는 듯한 모습을 이용해 시선을 끌었으며 효과또한 좋았다.

(2) 노트북 광고
노트북 광고의 경우 LG전자의 X-NOTE 광고를 들 수 있다. 이 광고는 노트북의 영상이 실감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였다. 이 광고에서는 영상 속에서는 칼싸움하는 영상을 보여주고 한 미모의 여성을 그 근처에 지나가게 한 후 영상속의 칼에 의해 옷의 끈이 끊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시청자로 하여금 그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생각하게끔 유도하며 시청자의 기억에 확고하게 영상을 박아놓는 효과를 내었다.

(3) 휘발유 광고
한화그룹 휘발유 광고 이맥스에서는 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샤론 스톤이 출연했는데 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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