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과 섹시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exism(여성 상품화)
2. 스포츠 마케팅에서의 sexism의 사용
3. sexism, 문제점은 없는가
- 본문내용
-
1. Sexism(여성 상품화)
Sexism(여성 상품화)은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성을 이용하여 그 효과를 크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마케팅 활동에서 매우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실제 생활에서도 우리는 항상 sexism에 노출 되어 있다. 그것은 우리가 접하는 미디어의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며 그 효과 또한 매우 크다. 예를 통해 알아보자.
(1) 핸드폰 광고
핸드폰 광고에도 sexism이 사용된다. 스카이 슬라이드 폰 광고의 경우 이전과는 다른 슬라이드 형식의 밀어올리는 핸드폰이라는 사실을 강조하기 위한 내용이었는데, 광고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몸이 실루엣이 그대로 드러나는 옷을 입고 껴안은 상태에서 여자가 몸을 밀어올리는 것으로 슬라이드를 묘사했다.
이것은 슬라이드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남자와 여자의 성행위 하는 듯한 모습을 이용해 시선을 끌었으며 효과또한 좋았다.
(2) 노트북 광고
노트북 광고의 경우 LG전자의 X-NOTE 광고를 들 수 있다. 이 광고는 노트북의 영상이 실감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서 였다. 이 광고에서는 영상 속에서는 칼싸움하는 영상을 보여주고 한 미모의 여성을 그 근처에 지나가게 한 후 영상속의 칼에 의해 옷의 끈이 끊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시청자로 하여금 그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생각하게끔 유도하며 시청자의 기억에 확고하게 영상을 박아놓는 효과를 내었다.
(3) 휘발유 광고
한화그룹 휘발유 광고 이맥스에서는 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샤론 스톤이 출연했는데 여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미레이트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느낀점 - 에미레이트항공 마케팅연구 레포트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