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삼성반도체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계 반도체 시장
1. 반도체 가격 동향과 수급전망
(1) 반도체 가격 동향
(2) 수급 및 가격전망
2. 세계 반도체업계의 동향 및 구조변화 전망
(1) 업계동향
(2) 향후의 경쟁구도 전망

삼성전자
1. 경영이념 및 철학
2. CEO
3. 삼성전자의 Vision
4. 사업분야
(1) 홈 네트워크
(2) 모바일 네트워크
(3) 오피스 네트워크
(4) 핵심부품
5. 세계 MS 현황
6. R&D 투자현황
7. 전략적 제휴 현황
⊙ 삼성전자 연혁 ⊙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의 경영전략
반도체산업의 산업구조분석
종합적 분석
내 외부 환경분석 (SWOT 분석)
삼성전자의 경쟁우위와 경쟁전략
본문내용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시장은 심각한 불황을 맞고 있다. 2000년 8월 1개당 17달러 선이던 128M D램의 현물 시장 가격이 작년 10월에는 1달러 선으로 떨어져 기업들의 손실은 이루 말할 수 없으며, 그 때문에 하이닉스반도체는 존폐의 기로에까지 몰리기도 하였다. 세계 유수의 전망기관들이 대부분 올 상반기가 지나서야 반도체 수급이 균형을 찾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한편 미국의 경기후퇴와 더불어 세계적인 'IT 불황' 으로 반도체 가격의 급락하면서 세계 1위의 삼성전자까지 영업손실을 기록하였고, 마이크론을 비롯한 세계 모든 반도체 업체들의 자금사정은 빠르게 악화되었다. 그 가운데 삼성전자는 주력 제품을 128M D램에서 256M D램으로 전환하고 300mm 웨이퍼의 양산설비를 구축하는 등 공격적 시장 전략을 선언하였다. 세계의 모든 기업들은 수요부족과 자금압박에 시달리는 가운데 기술력의 제고를 도모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삼성반도체 경영전략분석
  • 삼 성 반 도 체목 차기업소개-선정이유-삼성전자지배구조-삼성전자조직구조경영전략분석-삼성반도체의 현주소-산업구조분석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경쟁우위와 경쟁전략-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기업수준의 경쟁전략-다각화-전략적 제휴결론-요약-삼성반도체의 미래1. 기업 소개 선정이유한국의 대표기업- 순이익 10조 8000억 (세계 12위)반도체 = 삼성전자의 ‘이익 창출 핵심 부문’-삼성전자 전체 영업이익의 62%1. 기업 소개 삼성전

  • [경영] 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발표 에뿔)
  • 삼 성 반 도 체목 차기업소개-선정이유-삼성전자지배구조-삼성전자조직구조경영전략분석-삼성반도체의 현주소-산업구조분석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경쟁우위와 경쟁전략-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기업수준의 경쟁전략-다각화-전략적 제휴결론-요약-삼성반도체의 미래1. 기업 소개 선정이유한국의 대표기업- 순이익 10조 8000억 (세계 12위)반도체 = 삼성전자의 ‘이익 창출 핵심 부문’-삼성전자 전체 영업이익의 62%1. 기업 소개 삼성전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경영환경 분석 및 대응전략
  •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경영환경 분석 및 대응전략목 차반도체 Review삼성전자 연혁기업소개반도체 거시 환경분석반도체 미시 환경분석삼성 반도체 역사반도체 산업의 특징세계 반도체 시장 구조세계 반도체 시장 규모Fabless 업체삼성전자 SWOT 분석경영환경 분석 - 반도체SWOT분석 - 반도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삼성반도체)삼성반도체 미래전략경영전략 - 반도체 국내외 주요 경쟁자들의 전략 - 반도체국내외 주요 경쟁자들에 대한 대응

  • [마케팅] 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A+)
  • 목 차 Ⅰ 서론1.기업 소개가. 선정이유2. 삼성전자 지배구조3. 삼성전자 조직구조(1) 사업부제 조직구조Ⅱ 본론ⅰ경영전략1. 삼성반도체의 현주소 2. 산업구조분석ⅱ 사업부 수준의 경쟁전략1. 경쟁우위와 경쟁전략2. 비용우위와 가격경쟁전략ⅲ 기업 수준의 경쟁전략1. 다각화 된 사업구조2. 전략적 제휴(1) 삼성-소니(2) 삼성-IBMⅢ 결론나아갈 방향삼성반도체 마케팅 성공전략Ⅰ 서론1.기업 소개가. 선정이유삼성전자는 자타가 공인하는

  • [전략경영] 삼성반도체 경영전략분석
  • 경영전략1. 삼성반도체의 현주소                                                                                ▶2005년 세계 10대 반도체 제조업체 (단위:백만불, %) #1382637854 순위기업명2005년 매출액2005년 시장 점유율2004년 매출액2004년 시장 점유율전년대비 증감률1인텔35,13615.030,73014.014.32삼성전자17,8507.616,2767.49.73텍사스인스트루먼트10,4504.49,6784.48.04도시바9,3063.98,5383.99.05STM8,8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