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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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Research

2.STP

3.4P

4.Implement

5.Control
본문내용

㈜두산 주류 BG
<청하>, <설중매>, <백화수복> 브랜드 보유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
2004 이후 소주 일본 수출 1위 달성
대표적 소주 제품 <산>

시장 상황
위협요인

Hite+진로의 유통력 및 수도권, 강원권 역량 집중화 예상
산소주 M/S 5-6%로 고착화

산소주 M/S 5-6%로 고착화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Wants 증가

-참이슬 Loyal 소비층 8.7% 감소

-참이슬 비호감층 3.8%증가

경쟁사 조직 안정화에 시간 필요

-통합 조직 효율성 의문

-몸집 거대화로 시장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여부 의문

시장환경분석 - 전체소비자시장
유통망의 한계
+
낮은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2위

Heavy User = 2535
(전체 소비시장 타겟
= 순한 소주 시장 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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