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학] 성별에 따른 자판기 사용실태와 이용률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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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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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II. 본 론
Ⅴ.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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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보고서는 저조한 대학 내의 자판기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한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현재 음료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자판기 시장에 도입하고자 한다. 2주 동안 417명을 조사하여 자판기에서 누가 어떤 종류의 음료를 구매하는지 조사했다. 남녀별로 이용률이 차이가 있다면 그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한지를 Z-검정을 통해 검정했다. 구매하는 음료의 종류에 차이가 있는지도 함께 조사했다. 이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한지는 카이검정을 통해 검정했다. 이런 차이들이 통계적으로 유의하다면, 성별에 따라 그리고 음료의 종류에 따라 차별적 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자 한다. 자판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어떤 이유에서 인지를 찾고자 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주로 구매하는 음료와 자판기에서 구매하는 음료의 차이점을 알고자 한다. 또한 자판기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음료의 종류를 찾으려 한다. 앞서 말한 자료들을 토대로 대학교 내의 자판기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주제어: 음료시장, 자판기, 남·여 자판기 이용률, 남·여 음료 구매율, 차별화 마케팅 전략
- 참고문헌
-
이수동⋅박상준⋅김주영⋅이형재(2009),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제3판),” 학현사.
http://www.vendingcom.co.kr/vend_busi.html#top
http://blog.naver.com/lamon2/40130160518
http://blog.naver.com/rufigomu?Redirect=Log&logNo=150107462727,2010.11.02 (문화일보 경제 16면 1단)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9531
http://www.academyinfo.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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