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학] 성별에 따른 자판기 사용실태와 이용률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II. 본 론
Ⅴ.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 보고서는 저조한 대학 내의 자판기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한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 현재 음료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자판기 시장에 도입하고자 한다. 2주 동안 417명을 조사하여 자판기에서 누가 어떤 종류의 음료를 구매하는지 조사했다. 남녀별로 이용률이 차이가 있다면 그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한지를 Z-검정을 통해 검정했다. 구매하는 음료의 종류에 차이가 있는지도 함께 조사했다. 이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한지는 카이검정을 통해 검정했다. 이런 차이들이 통계적으로 유의하다면, 성별에 따라 그리고 음료의 종류에 따라 차별적 마케팅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고자 한다. 자판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 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어떤 이유에서 인지를 찾고자 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주로 구매하는 음료와 자판기에서 구매하는 음료의 차이점을 알고자 한다. 또한 자판기에 추가되었으면 하는 음료의 종류를 찾으려 한다. 앞서 말한 자료들을 토대로 대학교 내의 자판기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주제어: 음료시장, 자판기, 남·여 자판기 이용률, 남·여 음료 구매율, 차별화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이수동⋅박상준⋅김주영⋅이형재(2009), “전사적 관점의 마케팅(제3판),” 학현사.
http://www.vendingcom.co.kr/vend_busi.html#top
http://blog.naver.com/lamon2/40130160518
http://blog.naver.com/rufigomu?Redirect=Log&logNo=150107462727,2010.11.02 (문화일보 경제 16면 1단)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9531
http://www.academyinf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구전커뮤니케이션이 모바일 게임을 수용자들에게 확산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변인 중 하나로 설명할 수 있겠다. 2.4.3. 모바일 게임의 프로모션(광고 포함) 방식모바일 게임 업계는 뚜렷한 마케팅이나 PR 수단이 부족한 상황이다. 모바일 게임은 유료 다운로드 수를 즉시 알 수 있기 때문에 PR 활동 효과를 바로 측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게임 다운로드 평균 가격이 2천원이라 대부분의 마케팅이나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마케팅 개념 도입drive through festaurant 유행 시작5. 1980년대둔화기미국경제 침체기소비자 욕구: 미식,건강식 욕구 증대 시기외식산업의 경영형태 변화(다양화,세분화)>체인형태의 경영 급속히 증가,메뉴 전략에 주력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점포 복합화 현상>업종,업태 구분 사라짐>기능 다양한 형태:eat in, catering,take out6. 1990년대재도약기미국경제 최고 호황외식산업 규모:미국 전체산업 4번째의 거대 산업으로 발전베이붐세대 노령화:옛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통계학적 특성 34 표 7-2 성별에 따른 쿠폰이용행동에 따른 차이 검증 35표 7-3 쿠폰 이용 경험에 따른 쿠폰이용행동 변화 36표 7-4 쿠폰 유형별 이용경험 조사 37표 7-5 쿠폰 유형별 사용빈도 38표 7-6 선호하는 쿠폰유형 39표 7-7 이용빈도에 따른 경제성에 대한 인지정도 40표 7-8 시간과 쿠폰이용행동간의 가치지각정도 40그림 목차그림 2-1 도이토시오의 내식․외식 분류 3그림 2-2 외식산업의 업종별 분류 5그림 4-1 판매촉진의 형태 23그

  • [창업계획서] 리퍼(RB)제품 판매 사업
  • 사용자 3천만명 시대를 맞은 것이다. 인터넷 사용 인구는 97년 100만명, 99년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01년 2천만명을 돌파한 바 있다. 표 1 연령대별 인터넷 이용률(%)연령별 인터넷 이용률을 보면, 10대와 20대 비중이 95%로 가장 크며, 전체적인 인터넷 이용률은 02년 58%에서 04년 68.2%로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표 2 인터넷 쇼핑 이용 빈도(%)인터넷 쇼핑을 이용하는 횟수를 보면 성별에 따라서는 여자가, 연령에 따라서는 20,30대의 빈도수가 높다.2.

  • [호텔관광 통계분석론] 한국 의료관광(Medical Tourism)의 활성화 방안 제시
  • 위한 온라인 CRS 시스템을 개발 중.- 현재 한국의료관광에 있어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의료와 관광 전혀 다른 두 산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전문가 및 한국형 비즈니스 모델이 전무한 상태.- 광의의 보건복지관광에 속하는 의료관광이 사회 공헌의 기능과 함께 국가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소프트 파워까지 지니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국민과 정부의 지지가 절실.Ⅲ. 연구설계1. 연구가설H1.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