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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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1. 사업의 발단과 경영이념
2. 특징

Ⅱ 네트워크마케팅

1. 네트워크마케팅의 개념
2. 네트워크 마케팅의 특징
3. 네트워크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
4. 네트워크 마케팅의 문제점

Ⅲ 암웨이 마케팅 4P`S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경쟁사와 비교분석

1. 암웨이와 하이리빙 비교
2. 하이리빙에 비추어본 암웨이 매출하락 요인

Ⅴ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Ⅵ 결론

1. 문제점 및 대안

① 적용영역 및 상품의 제한
② 새로운 유통 형태로 많은 경영 노하우의 축적 필요
③ 무수한 소문 및 인간적 갈등
④ 규모가 커지면서 단계를 올라가기가 어렵다
⑤ 피라미드 기업에 의한 소비자/판매원의 피해 사실로 인한 인식저하
⑥ 이권에 의한 자기 합리화로 품질 인식에 대한 공정성 상실

2. 전망
▪ 제품개발 측면에서의 전망
▪ 경영관리 측면에서의 전망
본문내용
암웨이 본사차원에서는 원포원을 모델로한 신기술·원료 글로벌 사업화 프로젝트(Global Development Project)를 시작했다. 이는 58개국 현지 기업과 연구기관으로부터 신기술과 원료를 조달해 상용화하는 프로젝트로 국내에서는 14개 업체에서 16가지 기술을 발굴했다. 대표적으로 한국암웨이에서는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의 식물줄기세포 분리배양기술을 활용하여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개발 중에 있다. 이 기술은 네이처에 소개되어 공신력을 얻었고, 58개국에 달하는 글로벌 암웨이 회원국에 출시한다는 계획과 함께 좋은 성과를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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