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Terms of reference

II. Procedure

III. Findings(Marketing

III.1 Situation Analysis
III.2 SWOT Analysis

III.3 STM Strategy

III.4 Marketing Mix

IV. Conclusion & Recommendation

V. Appendix
본문내용
Executive Summary

-현재 현대인의 건강과 잘먹고 잘사는 웰빙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시장은 성장세에 있습니다. 특히 뉴트리라이트라는 회사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 있어서, 세계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조사하고, 뉴트리라이트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등을 통해 SWOT분석, STP분석, 마케팅분석을 통해서 뉴트리라이트의 경쟁력을 평가하였습니다.

-뉴트리라이트를 분석한 결과 지금 현재시장에서 점유하고 있는 1위의 위치를 유지하면서, 조금 더 현대인에 맞춘 맞춤화, 그리고 늘어나는 건강 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대비, 브랜드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건강기능식품분야에서 선두기업인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계속해서 선두기업을 유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검토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I. Terms of reference


-뉴트리라이트의 사업부인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성장하고 있으며, 뉴트리라이트가 건강보조식품 시장의 세계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을 유지하면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관심이 있어서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전략분석은 뉴트리라이트의 현 시장상황과 장단점을 분석하여, 현재 뉴트리라이트가 가지고 있는 긍정적이 마케팅부분과 부정적인 부분들을 긍정적인 부분은 강조시키고 부정적이 부분은 소거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 분석을 실시하였습니다.

II. Procedure

1.조사인원 및 조사분야

김민호군은 뉴트리라이트의 외부,내부,고객분석, 기업소개 및 기업연혁조사를 실시하였다. 김남준군은 Marketing Mix, STM과 나머지의 전반적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김지연양은 SWOT분석 및 PPT를 작성하였다.

2.조사방법
- 인터넷의 신문기사, 참고문헌, 자료수집을 통해 뉴트리라이트에 대한 분석을 실시 하였으며, 이러한 분석들은 수업시간에 배웠던 SWOT,STM등으로 분석을 하였고, 더 나은 마케팅전략수립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1.External Environment Analysis

1992년 한국 시장에 공식 런칭을 시작한 뉴트리 라이트는 76년전통과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진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으로국내 건강식품 시장의 약 12%를 점유하는 국내매출 1위로 한국 암웨이 매출의 약 40%이상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내 매출만 3100억원에 달합니다.
뉴트리라이트의 브랜드 철학은 ‘Best of Nature, Best of Science’이다. 최적의 식물영양소(Phytonutrients)를 최첨단의 영양 과학을 통해 사람들에게 전달해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시키는 것이다. 뉴트리라이트는 이러한 제품 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공인된 자사 소유의 유기농장(미국 캘리포니아, 워싱턴, 멕시코, 브라질 소재)을 소유하고 있으며
오늘날 뉴트리라이트 제품은 세계 최고의 영양식품 브랜드로써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www.nutrilite.co.kr/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479490
-http://cafe.naver.com/cherryzblack/117
-http://blog.naver.com/jennyc97/120159826399
-http://www.amwaykorea.co.kr
-http://www.nirvana.pe.kr/74
-http://cafe.naver.com/turntofarming/5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2563895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42659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4&aid=000015102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뉴트리라이트 NUTRILITE UCC 광고전략 제안서
  • 전략 최종스토리 UCC 기대효과친구의 건강을 위한 ‘NUTRILITE’우정중간 발표 요약 UCC 제작목표 UCC핵심 컨셉 Creative 전략 최종스토리 UCC 기대효과20 대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전달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기존의 것을 이용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다중간 발표 요약 UCC 제작목표 UCC핵심 컨셉 Creative 전략 최종스토리 UCC 기대효과친구에게 생일선물로 일반 영양제를 선물한다뉴트리라이트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실망한 친구두 친구 사이

  •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전략 제안(영문)
  • 차별화된 고객 만족 전략, 소비자 만족 보증제도한국 암웨이에서는 소비자가 암웨이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중이라도 만족스럽지 않다면 제품을 구입한 ABO에게 반납할 수 있는 ‘소비자만족 보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제품 인수일로부터 21일 이내) 이러한 ‘소비자만족 보증제도’는 한번 판매한 제품은 끝까지 책임지는 믿을 수 있는 기업, 소비자 보호에 앞장 서는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해 ABO 들의 사업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4

  • [마케팅원론] 뉴트리라이트 NUTRILITE UCC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원론마케팅원론1. 소비자 분석 SWOT분석 경쟁사분석 환경분석 Targeting Positioning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필수 영양소 소모가 많은 직장인활동량이 많고 일상적 식사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는 청소년노인, 임산부유아기의 어린이들마케팅원론1. 소비자 분석 SWOT분석 경쟁사분석 환경분석 Targeting Positioning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 속에서 건강을 챙기는 것을 도와줌마케팅원론1. 소비자 분석

  • Amway 암웨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암웨이 마케팅 4P전략분석과 암웨이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 암웨이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암웨이 기업소개(1) 기업개요(2) 암웨이 사업특징(3) 대표제품(4) 사업방식 2. 암웨이의 판매전략3. 암웨이 경쟁사전략과 비교분석(1) 하이리빙 기업소개(2) 뉴트리라이트 VS 하이리빙 엔트리1) 제품비교2) SWOT분석과 4P전략 비교분석4. 암웨이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5. 암웨이 문제점 분석6. 암웨이 문제개선방안 제안1. 암웨이 기업소개(1

  • 뉴트리라이트의 마케팅 분석
  • 뉴르리라이트서론Ⅰ. 뉴트리라이트 소개- 1. 뉴트리라이트란2. 한국에 진출한 뉴트리라이트본론Ⅱ. 환경분석- 1. 시장구조 분석- 2. 외향적 요인- 3. SWOT분석Ⅲ. STP분석- 1. Segmentation 분석- 2. Targeting- 3. PositioningⅣ. 뉴르리라이트의 마케팅 분석 (Marketing Mix 분석)- 1. 제품관리- 2. 가격- 3. 유통관리 - 4. 프로모션결론Ⅵ. 개선안- 1. 2차원적인 시장세분화 전략서론Ⅰ. 뉴트리라이트 소개1. 뉴트리라이트란?7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뉴트리라이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