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왕따/집단따돌림 원인분석,실태,대응방안,왕따 유형분석및 사회적원인,대처방안,왕따 예방법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학교폭력 개념과 원인분석
1) 협의의 학교 폭력
2) 광의의 학교 폭력
3) 학교폭력의 원인
ㄱ. 개인적 원인
ㄴ. 가정적 원인
ㄷ. 학교적 원인
ㄹ. 사회환경적 요인
ㅁ. 통합적 모델
2. 학교폭력 현황 및 실태
1) 학교폭력 실태조사
2) 청소년 폭력 현황
3) 성별, 연령별 현황
4) 폭력의 유형
5) 폭력의 장소
6) 폭력의 영향 및 사후반응
3. 학교폭력 대응방안 제시
1) 가정
2) 학교
3) 사회
4. 왕따(집단따돌림) 개념분석
5. 왕따(집단따돌림) 유형분석
6. 왕따(집단따돌림) 사례연구
7. 왕따(집단따돌림) 원인분석
1) 집단 따돌림의 사회 심리적 원인
2) 가정 요인
3) 학교 요인
4) 사회 요인
8. 왕따(집단따돌림) 대처방안
1) 상담·치료 대책
2) 제재·보호 대책
9. 왕따(집단따돌림) 예방법제안
- 본문내용
-
집단 따돌림은 학생들이 집단 속에서 관계를 맺으며 생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이다. 그것은 학생들 입장에서 볼 때, 집단 상호작용에서 발생하는 대립과 갈등을 해결하는 방식이지만, 대화와 타협이 아니라 폭력에 의존한다는 점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교우 관계의 한 단면이라고 할 수 있다. 집단 따돌림은 학급 구성원 간의 사회적 상호작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므로 그 사회적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구성원의 사회 심리적 요인에서 일차적인 원인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청소년의 사회 심리적 특성은 진공 속에서 형성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생활공간인 가정과 학교 및 사회 환경 속에서 형성되므로 이 세 요인의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