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타임스퀘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을 미치는 소비자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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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조사 목적
2. 조사범위와 방법
Ⅱ.인구 통계적특성

Ⅲ. 명목척도 빈도분석
1. 소비자 이용특성에 따른 명목척도 빈도분석
2. 행사(이벤트,전시,공연)에 관한 명목척도 빈도분석
3. 타임스퀘어 재방문 의사에 관한 명목척도 빈도분석

Ⅳ. 등간척도 빈도 분석
1. 타임스퀘어 방문매력도
2. 방문 만족도 및 차별성
3. 행사 만족도 및 영향력 (행사 참여자 48명 대상)
4. 재방문 의사 요인

Ⅴ.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1. 방문매력도 요인 분석 및 신뢰도 분석
2. 방문 목적 만족도 및 차별성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3. 행사 참여 만족도 및 영향력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행사 참여자 48명 대상)
4. 재방문 의사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Ⅵ. 상관관계 분석

Ⅶ. 회귀 분석
1. 다중변수 – 만족도 회귀 모형
2. 다중요인 – 재방문 회귀분석
3. 다중요인 – 목적 차별성 회귀 분석(요약)


Ⅷ. T-분석
1. 행사 참여자와 미 참여자간의 방문매력도 차이분석
2. 행사 참여자와 미 참여자간의 방문 만족도 차이분석

Ⅷ. 결론
본문내용
1. 조사 목적
조사 대상인 타임스퀘어(Times Square)는 경방이 2009년 9월 16일에 서울 영등포에 오픈한 국내 최대규모의 복합 쇼핑몰이다. 초대형 복합 쇼핑몰인 타임스퀘어는 오픈 이후 6개월간 방문객 3,500만 명, 매출4,800억원을 기록하면서 서울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상업 ∙ 업무 ∙ 문화 ∙ 레저가 어우러진 도시형 엔터테인먼트 문화공간으로, 메리어트 호텔, 오피스 2개동, 신세계백화점, CGV 멀티플렉스, 이마트, 교보문고, 아모리스,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와 망고 등이 입점하였다. 지상 1 ~ 5층의 아트리움과 패션몰 외벽을 대형 통유리로 처리하여 24시간 자연 채광을 받으며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5층 옥상 생태공원을 비롯,녹지와 조형물 등 조경시설을 전체 대지면적의 17%인 1만4850㎡(4500평) 규모로 조성하였다. 약 450평의 1층 아트리움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무료 문화공연을 열어, 기존쇼핑몰과 차별화된 컬처노믹스(Culturenomics)를 구현하고있다.
오늘날 소비자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소비자 구매행동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구매장소와 구매방법 등이 다양화됨은 물론이고, 품질과 서비스의 평가기준에 있어서도 소비자 나름대로 구체적인 기준을 설정하는 등 과거와는 현격히 다른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다 .
최근에 유통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다국적 유통업체들이 다수 국내에 진입하였다. 이에 따라 국내▪외 업체를 막론하고 파격적인 가격전략과 유통전략 등으로 대형상권에 대한 치열한 경쟁이 야기되고 있다.
이 같은 관점에서 첫 번째, 타임스퀘어에 대한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에 대한 독립변수들이 소비자의 선호특성을 파악한다. 둘째, 소비자가 타임스퀘어를 방문하여 공연을 관람하였을 때의 타임스퀘어 인지도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특성을 파악한다. 세 번째로 앞에 말한 특성을 고려하여 소비자 타임스퀘어를 방문한 것에 대한 만족도를 파악하고, 만족도가 재방문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파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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