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결혼정보업체 `듀오` 경영 사례 연구 -Duo 의 국내,국제 경영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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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⑴기업소개

➀ 기업설립 배경
➁ 경영이념
➂ 기업연혁
➃ 기업규모

⑵ 국내 경영사례

1)기업이 업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
① “신뢰”를 바탕으로한 기업 경영
② 감성적인 광고 마케팅
③ 시대에 발맞춘 마케팅

2)기업경영사례의 효과
①고객만족도 및 실제 성혼 인터뷰사례
②기업재무정보
③직원인터뷰

⑶ 국제 경영사례

① 해외진출현황
② 동종업계의 진출현황
③ 해외고객들을 위한 서비스 및 고객들의 호응도
④ 해외진출계획

⑷ 경영사례를 바탕으로 한 SWOT 분석


IV. 결론 및 사례연구를 통해 조원들이 느낀 점


Ⅴ. 사례참고
본문내용
I. 서론

통계청이 2010년에 발표한 '2010 혼인.이혼 통계'에 따르면 평균 초혼연령은 남성이 31.8세, 여성은 28.9세로 각각 10년과 비교하면 2.4~2.5세 가량이나 높아졌다고 한다. 실제 결혼정보 업체 측에서는 결혼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못한다고 한다. 최근 10년 동안 평균결혼연령이 늦어졌는데, 개개인의 실제 연령을 보면 편차가 크다. 일부는 일찍 결혼하는 사람도 많고 일부는 늦게 결혼하는 연령대도 많다. 그래서 내가 결혼하고 싶다고 느낄 때 나의 최적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기회자체가 구조적으로 분산되어 있다. 그러므로 결혼이 과거보다 하기 어려워졌다. 이러한 시장 분위기와 비례하여 결혼정보업체의 수는 날이갈 수록 증가하였다. 그 중에서도 “듀오” 라는 기업은 국내 시장점유율 62% 로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뒤늦게 결혼정보업체시장에 진출하여 수많은 기업들을 제치고 듀오가 성장을 계속 할 수 있었던 이유, 그 국내 국제 경영사례들에 대해 조사하였다.




⑴ 기업 소개

➀ 기업설립 배경

듀오의 탄생은 정성한 창업주(現 경영고문)의 맞선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중매꾼의 말과 달리 자신의 이상형과 거리가 먼 상대를 만나거나, 간혹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왔어도 어색한 분위기 때문에 난감한 상황 등 어려움이 많았다. 주위의 친구들도 대부분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심지어 주선자 말만 믿었다가 나중에 상대의 조건이 거짓이었다는 것이 밝혀져 분개하거나 허탈했다는 친구들도 여럿 있었다. 인생의 반려자를 찾는 중요한 일인데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궁색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보며 그는 새로운 사업을 떠올렸다. “ ‘제대로 된’ 이상형과의 ‘즐거운’ 만남을 제공하는 사업을 해보자!”


참고문헌
- https://www.duo.co.kr/ 듀오 사이트
- IGM 세계경영연구원 경영스터디 중매쟁이 업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듀오의 성공 비결 (上)
-http://duoepisode.com/757
-http://blog.naver.com/happycrying?Redirect=Log&logNo=130119070025
-http://blog.naver.com/neirike?Redirect=Log&logNo=40139339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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