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훼밀리마트 고객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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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목적
1 ) 조사 목적
2 ) 응답자 특성
3 ) 만족도 점수 환산

2. 분석 결과
1 ) 단순 회귀분석
2 ) 분산 분석

3. 해결방안


4. 설문지



본문내용
조사 목적 >

1. 조사 목적

□ 본 조사는 편의점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훼밀리마트에 대한 점포선택요인과 친절도 등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하고, 의견을 수집하기 위해 실 시되었습니다. 저희는 설문지를 통하여 도출된 아래의 결과 자체에 대한 제시와 함께 이용 연령, 성별, 시설 만족도, 선호도 등의 유기적 성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훼밀리마트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또한 고객의 이용만족도 설문 데이터를 SPSS프 로그램으로 분석하여 저조한 점수에 대해 회귀분석을 실시하고 도출된 데이터를 고객충성 도를 높이기 위한 기초자료로 제공하려고 합니다.

2. 응답자 특성

구분
응답자(명)
비율(%)
성별
남자
19
47.5
여자
21
52.5
무응답
0
0.0
연령별
16-19세
10
25
20-29세
10
25
30-39세
10
25
40-49세
10
25
50세 이상
0
0
무응답
0
0.0
전체
40
100.0


3. 만족도 점수 환산

본 만족도 조사에서는 서열 척도를 사용하였으며, 5점 척도 문항을 간격에 균등하게 분 할하여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다. 80점 이상이면 ‘매우 만족’, 60~80점은 ‘만족’, 40~60 점은 ‘보통’, 20~40점은 ‘불만’, 20점 이하는 ‘매우 불만’ 함을 의미한다.


5점 척도 및 환산 점수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100점
80점
60점
40점
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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