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Land Rover 랜드로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History of Land Rover
1. Land Rover의 발전사
2. 부유함을 상징하는 브랜드 이미지 획득 (경쟁사와 차별화)
3. Discovery 출시
□ Land Rover 의 미국 진출
1. 목표수립
2. 환경분석
3. 전략대안파악
4. STP
5. Marketing Mix
6. 초기 결과
7. The Range Rover Hunter
8. Line Expansion

본문내용
□ History of Land Rover

1. Land Rover의 발전사
∘Land Rover의 출시
․1945년 2차 대전이 끝나갈 무렵 로버사는 당시 영국 내에서는 중형 고급 살롱을 만드 는 제법 인지도가 높은 자동차 메이커였슴.
․2차 대전 후 시장의 수요와 상황이 달라짐에 따라 새로운 모델이 필요 인식
․환경 : 영국정부는 자동차 산업을 수출 산업으로 육성, 대규모 생산라인구축
․경영주 윌키스(Wilkes) 형제는 국내외적으로 농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운송 수단 으로도 쓰일 수 있는 다목적 차량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
․강하고 단순하게 라는 제품 컨셉 아래 편안함보다는 기능성 중요시하며 독특한 디자 인으로 다른 제품과 차별화 시도
․영국내 뿐만아니라 서구선진국, 제3국가 등으로 널리 수출되었으며 농업, 공업, 군대 용, 산악지대 건설 현장 등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 운송 수단이 됨.
∘Range Rover의 출시
․좀더 디자인 면이 강조된 4륜 자동차를 원하는 시장 니즈에 맞춰 landrover의 강함과 유용함의 기본 디자인은 유지하면서 고급스러움과 편안함이라는 편익을 추가해 제품 가치를 높힌 rangerover 출시, 다른 일본제품이나 다른 SUV차량에 비해 비싼 가격에 도 불구하고 앞선 디자인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일반 살롱에 버금가는 편안함을 요구 하는 시장에 부합되어 큰 성공을 거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사례”라며 “가장 고집스러우면서도 가장 혁신적인 모습이 기대되는 브랜드”라고 평가했다. XJ시리즈 재규어는 럭셔리 세단시장에 고풍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자리 매김했다. Ⅳ.환경분석1.외부환경 (거시적 환경)1) 경제 환경2009년 상반기에는 국제금융위기의 극복을 위한 국제적인 공조 노력이 두드러진 가운데 각국별로 정부의 대대적인 금융시장자금 지원 등에 힘입어 국제적 금융위기상태를 일단 벗어난 것으로 판단된다. 그러나 금년 말

  • [국제경영론] 인도 TaTa의 사업전략
  • 마케팅까지 전 부문에 걸쳐 인도를 위한, 인도에 의한 자동차의 생산, 판매를 기초로 하여 주 경쟁자인 마루티와 차별되는“패밀리 카”라는 컨셉으로 제품을 출시하였다. Ⅸ. 시사점 인도의 자동차 내수 수요가 급증세를 보임에 따라 인도가 중국과 함께 세계 자동차생산 허브로 등장해 이에 대한 대책마련이 필요하고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이를 적극 활용해 나가야 할 것임.- 현대자동차도 첸나이공장 증설, 신모델 조기 출시, 모델다각화를 통해 인

  • [경영조직] Ford & Nokia(포드와 노키아)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 사례에서도 문제의 시작은 포드자동차 정비공장 직원이 파이어스톤 타이어의 불량사실을 본사에 알린 것이 아니라, 미국 자동차전략 연구소의 케인이라는 연구원에게 e-mail로 그 사실을 발송했다는 것에 있다. 이로서 사건을 직시하기까지 시간이 걸렸으며 대책도 늦어지게 되었다. 활발한 정보의 공유와 의견 교환이 있다면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에도 미리 대처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또 외부환경 부문 역시 반대쪽의 점수가 더 높아져야

  • [국제마케팅] Ford, Jaguar 국제마케팅 사례 분석
  • 성공과 실패 사례1997년IMF 외환위기국내산업계의 본격적인구조조정대규모 2기 투자부담삼성자동차의 경영실태르노와 삼성자동차의 M&A의 계기성공사례1외국 업체에 의한 국내경영권 지배 최초사례- 이미지 제고 효과2친숙한 삼성 브랜드를 이용한 한국 내수시장 점유효과르노삼성의 시너지 효과4. 기업 인수 합병의 성공과 실패 사례1. 세계 자동차산업 동향Case분석 20년 전 재규어를 인수하기로 한 포드의 결정에 동의하는가?

  • [마케팅전략] 기아자동차 `쏘렌토` 마케팅전략..
  • 마케팅력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 컨셉트 창출 및 신제품 출시, 광고, 판매 및 A/S망 구축 등을 매개로 하여 고객을 적극 창출함으로써 경쟁우위를 기할 수 있게 해준다. 비용 경쟁력은 신제품 개발비용, 양산차 제조 생산성, 간접인력의 생산성, 금융비용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인 비용개념으로 가격경쟁력과 수익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1On-roadSUV미니밴대형중형소형상용InjectorHigh-pressure fuel Pump Common-rail소형아직 금년 회계년도가 끝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