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랜드로버에 관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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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쟁 점
Ⅱ.랜드로버의 전략과 시장분석
Ⅲ.실패요인
Ⅳ.해결방안 및 성공사례적용
Ⅴ.전체적검토
본문내용
Ⅰ. 쟁점

랜드로버는 93년도 이후로 BMW에 매각이 되었다. 그 당시 전략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더욱더 효율적이고 시장에 적합한 전략을 세우는 것을 논점으로 한다.


Ⅱ.랜드로버의 전략과 시장분석

1.랜드로버의 전략

1)고급화 전략

2)the car the queen drives

3)the best road off

2.시장분석

1) 1992년에서 1993년 suv시장의 전체적인 성장이 이루어졌음.

2) compact 시장은 전년도에 비해 성장세가 둔화 되었지만 여전히 전체 미국시장에서 suv판매량은 늘어났음.

3) 상대적으로 mini와 full-size시장은 compact시장에 비해 높은 증가세를 보여줌.
(즉 소비자의 특성에 맞추어 각 경쟁사들이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파악됨.)

4)주 고객층

연령(35~49세), 고학력자, 전문직, 기혼자, 50000달러 이하 소득층
(전체적인 판매비중이 남성에게 집중되어 있음)

5)경쟁차종 분석

compact시장에서 익스플로워, 크로키, 사보레가 전체 약80%점유하고 있음.
그리고 일본차(도요타, 닛산 이스즈등)도 점유률이 상승세있음.
판매량 1위 모델은 익스플로워나 크로키의 판매량을 합치면 전체 시장을 30%넘게 jeep가 선점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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