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폰서십과 서포터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3
2 관련 용어 정의 3
2.1 스폰서십의 정의와 목적 3
2.1.1 스폰서십의 정의 3
2.1.2 스폰서십의 목적 4
2.2 스포츠 팬 6
2.2.1 스포츠 소비자 6
2.2.2 관람소비자: 관중, 팬, 서포터스 6
2.3 기업 이미지 8
2.3.1 기업이미지의 의의 8
2.3.2 기업이미지의 중요성과 역할 9
3 기업 스폰서십 사례 분석 10
3.1 골프를 통한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10
3.1.1 골프선수 후원을 통한 스폰서십 10
3.1.2 골프대회 개최를 통한 스폰서십 11
3.1.3 골프표적 마케팅의 효과 13
3.2 프로야구를 통한 스포츠 스폰서십 사례 14
3.2.1 선수를 통한 스폰서십 (이승엽 선수) 14
3.2.2 타이틀 스폰서 (현대 자동차) 15
3.3 e-Sports를 통한 스폰서십 사례 16
3.3.1 e-Sports 스폰서십의 개요 16
3.3.2 기업이미지 전략에 따른 e-Sports 스폰서십의 효과 17
4 서포터스의 사례 18
4.1 유럽각국의 서포터 문화 18
4.2 국내서포터스 문화와 의의 20
4.3 서포터스의 기능 21
5 결론 21
6 참고문헌 22
7 참고그림 및 도표 23
- 본문내용
-
서론
스포츠가 하나의 거대한 비즈니스가 되면서 스포츠 마케팅과 새로운 학문 영역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또한, 스포츠 분야 내의 다른 영역끼리 또는 스포츠 분야에서 여가활동을 하는 분야간에 경쟁이 심화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을 그들의 분야와 영역으로 유인하기 위해 스포츠 마케팅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하였고, 더불어 스포츠마케팅 전문가를 각 조직에서 영입하기 시작하였다.
한편, 스포츠 마케팅의 필요성에 대해 미국 오리곤 대학의 릭버튼은 스포츠 제품은 매우 복잡한 변수들을 지니고 있으며, 스포츠산업시장 또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이 없이는 도전할 수 없는 요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단적으로 말해, 스포츠는 통제할 수 없는 요소와 수량화할 수 없는 무형의 요소가 너무 많기 때문에 일반적인 물리적 제품의 마케팅이론이나 상식으로는 설명될 수 없는 부분이 많다는 것이다.
하지만 힘있는 기업들이 앞다투어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한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는 것은 그 투자대비 가치가 높다는 것을 입증하는 사실이다.
우리는 스폰서십을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가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살펴보고, 이미지 제고를 통한 기업의 가치창출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서포터스가 기업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