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삼성, 엘지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전략적 제휴의 정의 및 특성
2. 전략적 제휴의 형태
3. 스포츠 마케팅이란?
4. 기업선정이유

본론
1. 삼성전자(LG전자) 기업 현황
2. 삼성전자(LG전자)가 첼시(폴햄)를 선택하게 된 배경(동기)
3. 전략적 제휴 세부사항
4. 전략적 제휴에 따른 기대효과 및 결과
5. 성공 or 실패요인 분석

결론
1. 우리들의 생각 및 한국기업의 전략적 제휴 전망
2.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본문내용
통신의 발달로 인한 간접광고의 노출

스포츠 경기는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적합하다고 생각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해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기업


제휴를 확대시켜 제휴를 통한 매출의 증대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 구축과 개선의 효과를 노린다는 공통의 목표

프리미엄 마케팅의 강화

명품 백화점 해롯(Harrods)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한
고급브랜드 이미지 효과

구단주 알 파예드와의 관계유지를 통한 중동시장에서의 입지강화 효과

상호 공감 가능한 비전과 두 기업의 성장 잠재력 존재
참고문헌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

-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http://www.lge.co.kr/)

-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삼영사

- 『세계 일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오상봉, 을유문화사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ncsii)

-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

-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

- 아시아 경제 (http://www.asiae.co.kr/news/)

연합뉴스(http://www.yonhap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전략적 제휴 확대와 기술간 융합을 통한 사업 기회의 지속적 확대로 외부의 암묵적 지식과 형식적 지식을 받아들임으로 사전관련지식을 높혀 조직 내부의 지식으로 확산해 나가고 있다. ② 글로벌 기술 경영 확립 기술 선진 지역에 5개 해외 연구소 운영 (미국 2, 러시아 1, 유럽 1, 일본 1)를 통해 범세계적 기술 자원의 활용을 위한 네트워크 체제 구축하여 세계시장에서도 뒤지지 않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 ③ 우수 기술 인력의 대규모 확충 기술 개발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모니터의 중국진출 전략
  •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 [글로벌전략] LG-IBM 전략적 제휴의 성공사례
  • 전략적 제휴 협상의 주요의제1.지 분 율2.최고경영진의 구성3.상 호4.기술 접근성(신기술개발참여 포함)5.시장 진출성6.회계준칙제4절협 상 의 분 석1.협 상 결 과2.결 과 분 석제5절LG-IBM 전략적 제휴의 문제점 제4장결 론< 참 고 자 료 >제1장 서 론1. 연구의 목적최근 세계 시장은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국. 내외 기업이 전면 경쟁을 벌이는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즉 시장이 지역별, 국가별로 구분되고 각 시장에 대표 기업이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목 차< 서 론 > 1.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필요성2. 글로벌 브랜드? 1. 브랜드와 상표의 정의 2. 글로벌 브랜드의 공통적인 특징3. 글로벌 브랜드의 도입 조건 1) 고유한 가치체계의 전달2) 혁신적인 특성3) 유동성4) 이국적인 특성5) 개성적인 특징을 대표4. 브랜드 PR1) PR의 개념과 기능(1) PR의 개념(2) PR의 기능 2) PR 과정 3) 브랜드 PR의 유형4) 브랜드 PR 전략(1) 퍼블리시티 (2) 1-2-3 접근 방식(3) 후원의 역할(4) 웹의 역할5) 브랜드 구축 사례

  • [LG전자][재무비율][노경사상][베트남진출]LG전자의 역사, LG전자의 재무비율, LG전자의 노경사상, LG전자의 베트남진출, LG전자의 냉장고(LG Dios), LG전자의 김치냉장고(LG김장독), LG전자의 디지털TV
  • 삼성전자, 삼성SDI와 같은 세계 최대규모의 모듈 생산업체와 삼성코닝 정밀유리, 스테코, SKC와 같은 부품업체, 네스디스플레이, 네오뷰코오롱 등의 소재업체들이 있다. 또한 한국DNS, 디이엔티, OFT, 하이백테크놀러지와 같은 주요 장비업체 등 중․소․벤처기업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TFT-LCD와 PDP 등 평판 디스플레이의 경우 국내 생산력의 약 50%를 충남지역에서 담당하고 있다.디스플레이 관련 산업은 충남지역의 제조업 매출액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