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상 집단수준의 조직개발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6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조직론상 집단수준의 조직개발 기법
- 목차
-
1. 들어가며
2. 팀 구축법
3. 조사연구 피드백
4. 과정 자문법
- 본문내용
-
4. 과정 자문법
1) 의의
과정자문법은 외부의 경영상담 전문가가 작업 흐름, 비공식적 관계, 의사소통 경로 등 과정상의 사건들을 지각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게 할 수 있도록 관리자가 조력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2) 과정
① 초기접촉
의뢰자는 정상적 조직 절차, 자원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 자문역과 접촉하게 된다.
② 계약체결
자문역과 용역, 시간, 보수 등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다.
③ 장소, 방법선택
임무수행에 필요한 장소 및 방법을 선택한다.
④ 자료수집 및 진단
질문서, 관찰, 면접 통해 예비 진단을 하는 단계이다.
⑤ 실제적 자문
의사일정수립, 피드백, 코칭 등 실제적 자문활동 수행의 단계이다.
⑥ 개입의 감소, 종결
상호합의에 의해 의뢰조직에 대한 개입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