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 들어가며

♦ 본론

1. 제너시스의 핵심 경영전략
1)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치킨대학>
◆ 설립목적
◆ 발전과정
◆ 교육 대상 및 교육 프로그램
◆ 운영 방향
◆ 연구개발업무

2) 유통 / 물류 시스템

3) 해외진출의 활성화
◆ 중국
◆ 스페인
◆ 미국
◆ 일본
◆ 종합

4) 지속적인 브랜드 개발 가능

2. 제너시스의 오해와 진실
1) 재주는 가맹점이 부리고, 돈은 본사가 챙긴다?
2) 무분별한 브랜드 확장인가? 준비되어있는 제 2, 3의 브랜드인가?
본문내용
95년 창업 이래 16년 만에 연간 매출규모 1조원을 내다보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1위 기업 제너시스는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단연 1위로 자리매김하였다. 기존의 후라이드 치킨은 어린이 및 가족의 간식으로 가장 선호 받고 있었지만 건강에 유해한 지방산 문제로 기피되고 있던 데 반해, 제너시스는 2005년부터 최상급 올리브유를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사용함으로써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고 맛도 더욱 고급화시켰다. 현재 총 3500개의 가맹점을 보유함으로서 이른바 업계에서 혁신을 달성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이러한 고공행진 중 몇 가지 문제점이 거론되어지고 있는데, 이에 따라 제너시스의 핵심 경영전략, 인적자원관리와 유통 / 물류 시스템, 해외진출의 활성화, 지속적인 브랜드 개발 가능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성공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에 대한 진실을 밝혀보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주)제너시스의 BBQ 프랜차이즈성공기업 핵심역량 분석
  • 제너시스의 BBQ를 사례로 선정하였다. 우리는 BBQ의 산업구조, 가치사슬분석을 통하여 외부, 내부 환경을 살펴보고 VRIO를 통하여 BBQ의 경쟁전략을 분석, 핵심역량을 도출해 낼 것이다. 그리고 BBQ의 주된 핵심역량과 사례를 통해 국내 외식기업이 향후 효율적인 전략경영에 임할 수 있는 성공요소를 도출하여 핵심역량의 발굴 그리고 개발과 강화 측면에서 국내 외식산업의 세계적인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사례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국내 BBQ 성공요인- BBQ의 중국진출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

  • [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경영이념이 되는 기본방침은 어떤 표준화 정책을 사용하는지, 또 그 문화에 따라 현지화 전략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조사하여 이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Ⅱ 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2-1 기업소개(주) 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하에서, 95년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기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바비큐, 돈까스에 이어 우동전문점까지 확장하면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

  • [마케팅원론]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 현재 한국의 치킨 산업은 대중화 될 대로 대중화 되어 포화상태에 있다. 교촌치킨, BBQ, 둘둘치킨 등의 프랜차이즈 뿐만 아니라 각 동네마다 소규모의 치킨집이 넘쳐 나고 있다. 이러한 업계 상황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경쟁업체와 구별되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 하다.(1) 맛 : 치킨 산업은 대중화 될 대로 대중화 되어, 어떤 업종보다도 맛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사업이다. 고객이 원하는 맛의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