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성공 분석-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오리온 회사 및 초코파이 제품 소개
글로벌화 배경 및 상황
SWOT 분석
마케팅 전략의 특징
FCB Grid Model 로 알아본 초코파이
초코파이의 광고 전략
브라질 국가 개요 및 선정 이유
거시환경분석
브라질 식품 산업 환경
브라질 시장에서 초코파이의 STP
브라질 마케팅 세부전략
시사점 느낀점
본문내용
Foote,cone&belding(FCB)의 Grid Model
뇌의 역할분담론과 관여도를 각각 X축과 Y축으로 놓고 4등분해 매트릭스를 만들어 제품을 분류하고,
기업이나 제품 서비스의 특성과 소비자의 심리를 분석하고 위치를 잡아줌

관여도 재품을 구매할때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의 정도

뇌의 역할분담론
좌뇌-논리를 바탕으로 이성을 담당
우뇌 - 직관적이고 시각적이며 감성을 담당

효과
1) 특정 제품이 소비자 개개인의 상황에 들어맞도록 점검할 수 있다는 특성
2) 사용자 비사용자의 만족 불만족 이유
3) 누가 이 제품을 사용할 것인지 밝히는데 이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의 관한 경영사례
  • 초코파이에 관한 성공요인⋅Abstract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짜장면? 탕수육? NO!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만에 베이징, 상해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코카콜라에 버금가는, 성공한 식품의 반열에 오리온초코파이가 당당히 올라가 있다. 1956년 창업한 후 줄곧 국내의 선두 제과 업체로서 이미지를 구축해온 동양제과는 95년 본격적으로 중국에 초코파이를 수출하면서 글로벌화를 꾀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국제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브랜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끊임없이 개발, 구현해내고 있다. 실제로 그들은 결국 시장에서 소비자들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전략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 사례오리온 초코파이 情서론1. 선정동기경영학과 학생으로서 최근 오리온의 해외시장 개척 성공사례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1990년대 중반부터 제과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오리온그룹은 (주)오리온을 중심으로 해외사업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을 세계 6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주요

  • [국제통상]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기- 동양제과 중국현지화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정복기(동양제과 중국현지화 성공사례)국제통상학과 목 차 1. 서론 - 22. 동양제과소개 22-1. 기업 소개 - 22-2. 기업 성장 과정 - 23. 동양제과 SWOT 분석 - 34. 동양제과의 글로벌 정책 44-1. 글로벌화 정책 - 45. 중국 시장 현황 65-1.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 65-2. 대중국 브랜드 전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글로벌화에 나타난 가장 중요한 창조적지수로 볼 수 있다.하이테크 지수 순위지역도가니 순위1샌프란시스코42보스턴83시애틀164로스앤젤레스25워싱턴 DC146댈러스 177애틀랜타318피닉스219시카고710포트랜드24Ⅴ. 13장 이 문화전략의 기업 성공사례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① 조사,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현지문화에 대한 이해가 시장개척에 절대적이다 는 방침에 따라 ‘문화감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