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E-Teens 이해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주제 및 배경

소비자 조사

제품별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연구주제
E-Teens에 대한 이해를 통한 마케팅 기회 포착
배경

▶ 급격하게 변화하는 E-Teens들의 소비패턴 분석필요성

▶ 미래 잠재고객인 E-Teens 분석을 통한 이에 따른 특성화 마케팅 고려

▶ E-Teens의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 SNS 등의 빠른 흡수력

▶ 스스로 상품을 고르고 선택하는 쇼퍼로서의 성장가능성
E-Teens란?
이틴즈(E-Teens)의 E는 일찌감치(early)를 뜻하지만, 또한 이들이 조숙해지는 분야도 의미한다. 그들은 인터넷이나 멀티미디어, SNS 같은 전자적 세계(electronic world)에선 이미 성인 못지않고, 패션이나 연예 같은 오락(entertainment)의 영역에선 단순히 즐기는 것을 넘어 꿈을 현실적으로 추구할 줄 알며, 스스로 상품을 고르고 선택하는 쇼퍼로서 경제(economy) 활동의 한 주체이자, 평등(equality)이나 환경(environment), 생태(ecology) 문제에 상당한 지식을 갖추고 일부는 직접 자기 목소리를 내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스포츠 마케팅4조(M4)김영준호익석원창호이현규1. 스포츠 시장세분화-스포츠 시장 세분화 개념과 요건-시장세분화의 마케팅전략 대안2. 스포츠 소비자 행동-스포츠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스포츠 소비자의 충성도 개념의 이해-관여도-소비자행동 영향 변수목 차1. 스포츠 시장의 세분화시장소비재시장산업재시장시장측정가능성접근가능성실체성실행가능성1) 시장 세분화 변수시장을 세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떠한 기

  •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의 각 단계 및 각 단계에 포함되는 요소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행동의 의의소비자는 자기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 중의 하나로 제품을 구매한다. 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개성적인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이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 ․ 판매하여야 한다. 소비자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면 시장세분화나 표적시장의 선정 등과 같은 마케팅활동도 효과를 볼 수 없다. 따라서 마케팅관리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전략

  • 코스트코 소비자 행동분석
  •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만이 소비자행동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구매로 이어지기 전에 겪는 다양한 의사결정 과정들의 집합이 소비자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행동은 기업의 마케팅활동과 연관해서 영향을 받는다. 기업은 자사의 상품에 대해 어떠한 마케팅을 실시하기 이전에 소비자가 자사 상표와 경쟁사 상표에 어떻게 지각하고 있는지를 조사하여 마케팅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본보고서는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 미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분석
  • 소비자행동분석>Ⅰ. 소비자행동 모델1. 소비자행동의 이해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업활동을 한다는 것은 마치 눈을 감고 산탄총을 마구 발사하여 산에 뛰어가는 토끼를 잡겠다는 생각과 똑같다.소비자 행동이란 어떤 특정 개인이 재화나 서비스의 구매 및 사용과 관련하여 구매할 것에 대한 의사결정하는 과정이며, 적합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 실천하려면 소비자행동분석을 통하여 얻어야 하는 정보를 구매해야 한다. 대체로 구매의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이해했더라도 문제집을 풀어봐야 시험에 적응력이 높아지므로, 개념집과 별도로 문제집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여러 권을 사서 보는 것보다 제대로된 한 권을 다회 풀어보는것을 권장합니다. 사람의 암기력에 한계가 있기에 증발하는 부분이 있으며, 새로운 몇문제를 풀기 위해 소비되는 에너지가 대비 효율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þ 목차 þ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