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룩 옵티컬 LOOK OPTICAL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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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 '안경시장의 돌풍의 핵 ‘룩옵티컬’
2. 기업 소개 ․
1) 역사
2) 기업철학 및 미션과 비전
3) 매장현황
4) 프랜차이즈 사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문팀의 운영
5) 공급 브랜드


Ⅱ. 본론
1. 안경시장의 현황
2. 룩옵티컬의 마케팅 전략
1) 서비스 마케팅
2) 스타 마케팅
3) 가격 마케팅
3. 다른 업체와의 비교
4. SWOT분석
5. STP전략
6. 7P 분석
7. 서비스 마케팅
2) CSM 전략
3) 직원 서비스 부분
4) 공익 마케팅


Ⅲ. 결론
1. 브랜드화 되지 않은 시장의 브랜드화
2. 기존 기능 중심의 안경시장에 감성 측면을 도입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안경시장의 돌풍의 핵 ‘룩옵티컬’

현대 사회에 들어서면서 기업에게 요구되는 가장 괄목할 만한 변화는,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기준이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거나, 그를 판매하는 수준에 머무르지 않는다는 것이다. 기업은 이미 포화 상태에 접어드는 경쟁도 높은 시장에서 소비자의 눈을 잡아 끌고, 또 그들의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않을 수 없었다. 기업은 숨겨진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추동하며, 새로운 시각으로 소비자를 정의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최근 고객의 구매성향은 단순히 제품(product)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편익(benefit)에 구매 성향이 좌우되지 않고, 이러한 합리적인 제안보다는 제품에 담긴 이야기나 자신만의 감성을 자극하여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감성중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특정 고객(target market)에게 초점을 맞추어 이들의 수요에 철저히 대응 하면서, 한편으로는 자사의 상품이 사회 트렌드(trend)로 자리 잡도록 시장을 확대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http://www.lookoptical.co.kr 룩옵티컬 공식 홈페이지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741686596250888

http://mnb.mt.co.kr/mnbview.php?no=2011111716235472962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108160241&arttyp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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